이승헌 한문화학원 이사장. 
이승헌 한문화학원 이사장. 

[뉴시안= 김수찬 기자]이승헌 한문화학원 이사장이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2023학년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학위수여식과 함께 열렸다.

한문화학원은 해외에서 ‘BTS 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한문화학원은 1999년 설립 인가를 받아, 2003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를 개교했다. 2010년 개교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개설했고,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등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를 배출한 한류 선도대학으로 유명하다.학문화학원은 작년 7월 교육행정 전문가인 공병영 총장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가족경영이 일반적인 사학법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이다.

이 이사장은 “대학을 설립할 때, 지구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만들고자 했다. 전 세계가 한류에 주목하는 시점에, K스피릿을 공생의 정신으로 실천하는 지구경영 대학의 주춧돌을 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한민족 전통문화의 전당인 국학원 설립자로 홍익정신을 세계에 알린 공로로 대한민국 국민훈장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사-석사-박사 학위과정을 갖춘 대학과 대학원을 설립했으며, 지구시민운동을 전 세계로 전개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