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흥국화재해상보험 등 금융권 상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시작됐다. 하나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뉴시스]
하나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흥국화재해상보험 등 금융권 상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시작됐다. 하나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뉴시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하나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흥국화재해상보험 등 금융권 상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시작됐다.

28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하나은행에서 내달 11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일반, 디지털/ICT, 지역인재, 디자인 크리에이터이다. 채용인원은 일반, 디지털/ICT, 지역인재는 각 두 자릿수, 디자인 크리에이터는 한 자릿수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3월 5일 진행 예정이며 채용사이트 QR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진 면접전형 △최종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우리은행에서 내달 13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이다. 채용인원은 기업금융, 개인금융은 각 세 자릿수, 지역인재는 두 자릿수이다. 학력, 연령, 성별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전문 자격증 보유자, 금융 관련 자격증 보유자, 공인 외국어(영어, 중국어) 성적 우수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인성검사 △최종면접 △합격자발표/건강검진 순이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내달 6일까지 ‘2024 상반기 PB 신입사원 5급 공채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PB(Private Banker)이다. 수행업무는 개인 및 법인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금융전문가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두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전국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워크숍 및 2차면접 △채용검진 △최종면접 순이다.

현대차증권에서 내달 11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투자전략 RA, 기업분석 RA, IB, 회계 결산, 리테일 지점영업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관련 업무 경험/자격증 보유자, 금융 관련 자격 보유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흥국화재해상보험에서 내달 3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회계, 장기상품기획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대면면접 △건강검진 △인턴십 △정규직 전환 순이다. 인턴 2개월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정규직 전환 시 대졸 초임 연봉은 526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