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가 초고단열 더블로이유리 '컬리넌'의 실버와 그레이 색상을 출시했다.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가 초고단열 더블로이유리 '컬리넌'의 실버와 그레이 색상을 출시했다. [사진=KCC글라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KCC글라스가 초고단열 더블로이유리 '컬리넌'의 실버와 그레이 색상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이유리는 안쪽 면에 얇은 두께의 금속과 세라믹 박막을 코팅해 단열 효과와 태양열 차폐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금속층 코팅 횟수에 따라 한 번 코팅하면 싱글로이유리, 두 번 코팅하면 더블로이유리로 분류된다. 

KCC글라스의 컬리넌은 단열 성능을 극대화한 더블로이유리 제품이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 결과 28mm 복층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W/㎡K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더블로이유리 제품 중 최고 수준의 열관류율이다.

이번에는 실버와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됐다. 기존 컬리넌의 라이트블루 색상을 포함해 건축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3종의 색상을 모두 구비하게 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컬리넌은 국내 유리 시장 판매 1위인 KCC글라스의 앞선 기술력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컬리넌의 실버와 그레이 색상이 추가되면서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누리면서도 건축물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놓치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