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했던 ‘한화생명The H건강보험’이 출시 43일만에 누적 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 [사진=한화생명]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화생명은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했던 ‘한화생명The H건강보험’이 출시 43일만에 누적 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생명이 새해 첫 신상품으로 지난 1월 선보인 ‘한화생명The H건강보험’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뜨겁다.

‘뇌·심장 신(新)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한 점이 주목된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新)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은 타 생보사와 달리 이 상품의 개발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새해 첫 신상품으로 바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점할 발판을 마련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한화생명The H건강보험’은 출시 43일만에 누적 판매건수 10만건을 돌파했으며,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는 한화생명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The H건강보험’ 3만6000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이 상품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한화생명 일반보장팀 구창희 팀장은 “이 상품이 고객과 FP의 사랑을 받아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新) 위험률’을 타 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FP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The H건강보험’이전에도 ‘시그니처 암보험’이나 ‘The걱정없는 치매보험’과 같은 시장 소구력을 갖춘 스테디셀러를 지속 출시하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GA업계 1위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3년 당기순이익 689억원을 기록하며 출범한지 3년도 되기 전에 조기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올해는 누적 손익분기점(BEP)달성도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