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투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투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가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하이트진로의 첫 지분 투자 기업이다.

팜조아는 냉동 농산물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개별 급속 냉동(IQF·Individual Quick Frozen) 특허 등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 2공장을 설립해 대량 생산 체계도 갖추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 간편식 시장(HMR)이 성장하는 상황에서 팜조아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투자로 하이트진로가 2018년 첫 투자 이후 현재까지 투자한 기업은 총 30개 기업으로 늘어났다. 하이트진로는 이종 산업에 대한 학습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투자를 진행했다. 특히 농수산 분야 원물의 생산과 유통에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해 왔다.

하이트진로는 지분 투자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사를 지원하고 있다. 투자사 제품과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총 6개 스타트업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추천해 모두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앞으로도 신규 투자한 기업과 긍정적 시너지로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유망 스타트업 지속 발굴 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 지원 등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