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서포터즈인 홈뮤즈가 지난해 인테리어 시공 현장을 방문한 모습.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서포터즈인 홈뮤즈가 지난해 인테리어 시공 현장을 방문한 모습. [사진=KCC글라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공식 서포터즈인 홈뮤즈 3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홈뮤즈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실내건축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인테리어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지난해 진행된 홈뮤즈 2기는 KCC글라스 공장 견학, 인테리어 시공 현장 방문,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품질 실험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총 100여 건의 SNS 콘텐츠가 제작돼 166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홈뮤즈 3기는 기존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로 한정했던 지원 대상을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 대학생과 소비자까지 포함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홈뮤즈 3기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실내건축 디자인 전문가 그룹인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소속 전문가들도 멘토로 함께 참여해 활동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들은 환경·다양성·안전을 키워드로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전달하는 SNS 콘텐츠 제작 외에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다문화 아동센터 봉사, 주거 공간 안전 캠페인 등의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전망이다. 참여 인원에게는 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홈뮤즈 3기는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에게는 3월 중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내년 3월까지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뮤즈 3기 활동에서는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전공자와 비전공자, 학생과 현역 등으로 대비되는 구성원들이 한 팀으로 모여 다채롭고 창의적인 미션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삶에 가치를 더하는 공간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함께 나누는 한편 인테리어 시장에서의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