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21일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에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를 론칭한다. [사진=GS샵]
GS샵이 21일 오후 6시 35분부터 TV홈쇼핑에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를 론칭한다. [사진=GS샵]

[뉴시안= 박은정 기자]GS샵이 21일 오후 6시35분부터 TV홈쇼핑 최초로 '에브리봇 3in1 Q3 PLUS 로봇청소기(Q3 PLUS)'를 단독 론칭한다. 

Q3 PLUS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자동 먼지 비움 등 쓸고 닦고 비우는 로봇청소기 핵심 기능을 40만원대 후반에 판매해 신혼부부들에게 가성비 가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GS샵은 이날 론칭 기념으로 하루 동안 6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40만원대 초반 가격에도 구매할 수 있다. 

Q3 PLUS는 실속형을 표방하지만 스펙은 하이엔드급이다. LDS 라이다 센서와 장애물 감지 센서·추락방지 센서 등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집안을 인식하고 청소한다. 최대 5개 지도를 저장할 수 있어 복층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카펫과 러그 등도 자동으로 인식하는 카펫 전용 모드, 앞 뒤로 반복해 물걸레하는 Y자 패턴 클리닝 등 하이엔드급 기능도 담겨있다.

미니멀한 외관 디자인과 작고 날씬한 크기로 디자인의 완성도도 높였다. 여기에 본체 상판이 강화유리 글라스로 제작돼 있어 긁힘과 충격 등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를 99.95% 억제 가능한 집진 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김수홍 GS샵 가전팀 MD는 "Q3 PLUS는 그동안 100만 원대 이상 하이엔드가 주도해온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며 "물걸레 로봇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에브리봇이 ‘Q3 플러스’로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