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가 21일 마산공장에서 첫 출고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가 21일 마산공장에서 첫 출고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가 21일 마산공장에서 '진로골드' 출고기념식을 열었다. 진로골드는 이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음식점·유흥업소 등에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골드를 출시하게 됐다. 쌀 100% 증류원액 함유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를 통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도수는 15.5도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로골드가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었다"며 "국내 주류기업 최초로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준비한 만큼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을 충족시켜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로골드는 4월 초부터 신규 TV광고와 팝업스토어 등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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