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배 큐텐 대표. [사진=큐텐]
구영배 큐텐 대표. [사진=큐텐]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이커머스 M&A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큐텐이 인터넷쇼핑몰 AK몰도 품는다.

큐텐은 AK플라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회사인 인터파크커머스를 통해 AK몰 사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큐텐과 AK플라자는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AK몰은 AK플라자에 입점된 백화점 상품을 중심으로 제휴 파트너사들이 상품을 판매하며 온라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AK플라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본업인 오프라인 백화점 사업에 집중하고, 인터파크커머스 플랫폼 경쟁력을 통해 온라인 백화점관의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인터파크커머스는 AK몰 입점 브랜드와 셀러들의 국내 판매는 물론 해외진출까지 돕는다. AK플라자 또한 큐텐 그룹의 전략적 방향성에 공감해 온오프라인 입점 업체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힘쓴다는 입장이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는 "이번 AK몰과 큐텐그룹과의 파트너십은 인터파크커머스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외 제조사들에 더 넓은 판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AK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며, 인터파크커머스와 큐텐그룹이 제공하는 강력한 플랫폼 경쟁력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