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별. [사진=갤럭시아SM]
김민별. [사진=갤럭시아SM]

[뉴시안= 조규성 기자]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상을 수상한 김민별(20)이 28일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김민별의 기부금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어린이 사업, 환아들을 위한 행사 및 병원 시설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민별은 “주니어 시절부터 스스로 돈을 벌게 된다면 기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기부할 곳을 알아보다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을 알게 되었고, 어린이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별은 "이번 기부가 힘들게 병원 생활을 하고 있는 환아, 그 가족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측은 “기부를 결정해 준 김민별 선수에게 감사하다. 기부금은 환아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민별은 2023 시즌 KLPGA 투어 데뷔 후 첫 대회인 PLK 퍼시픽링스코리아 챔피언십에서 받은 상금 595만원을 강원일보 사회복지법인에 기부한데 이어 연말에 2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해 강원일보와 연을 이어갔다. 또한, 김민별의 모교인 경희대학교에 1000만원을 기부, 따뜻한 사랑의 나눔을 지속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