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뉴시안= 박은정 기자]4월1일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재미를 내세운 이색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쿠팡은 내달 1일까지 '만우절 과자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이 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된다. 

쿠팡 관계자는 "인기 식품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할인 혜택으로 기분 좋은 월말과 만우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올림피자가 만우절 맞이 '로보소 피자'를 한정 판매한다. [사진=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가 만우절 맞이 '로보소 피자'를 한정 판매한다. [사진=반올림피자]

반올림피자는 만우절 기념 토핑과 도우가 뒤바뀐 '로보소 피자'를 4월1일 단 하루 한정 판매한다.

로보소 피자는 반올림피자의 인기 도우인 소보로 도우를 토핑으로, 엣지 부분을 콤비네이션 피자로 바꾼 역발상 피자다. 이름도 소보로를 거꾸로 배열한 로보소 피자로 변경했다. 제품 특성상 배달은 불가하며 방문 포장 수령으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지난해 만우절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피자 경험을 선사하고 싶어 선보인 역발상 피자, 로보소 피자가 온라인상 바이럴까지 확산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맛과 재미까지 잡은 로보소 피자로 즐거운 만우절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자가 만우절 프로모션 '롯시-리턴즈'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자가 만우절 프로모션 '롯시-리턴즈'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만우절 기념 프로모션 '롯시-리턴즈'를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내달 1일까지 레트로 감성을 소환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다.

먼저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홈페이지에 로그인 해 2000년대 그때 그 시절의 말투로 댓글 작성하는 이벤트를 참여해야 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화 7000원 할인권 4매가 즉시 지급된다. 더불어 댓글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레트로 감성의 경품인 레트로 캠코더 카메라·아이리버 미키 블루투스 이어폰·브리츠 레트로 턴테이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작성과 친구를 소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기회도 준다. 

스위트샵(매점)에서는 '2024 리턴즈 만원의 행복’을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팝콘M사이즈 1개와 탄산음료 M사이즈1개·칠리치즈나쵸 1개와 완제품 스낵 1개를 선택해 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완제품 스낵은 어떠새우·육포·제로팝콘·스위트갈릭칩 팝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