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박재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외출하는 시간이 줄자 모바일 쇼핑과 음식 배달 거래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올해 1분기 이 역대 최대인 약 25조 원에 달하며 음식 배달 거래액 규모는 3년 전보다 7배 늘어난 것이다. 반면 야외활동은 줄어 문화·레저 온라인 거래는 3년 전과 비교해 3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다.18일 KT경제경영연구원에 따르면 시장분석기관 DMC미디어는 최근 발간한 ‘2020 디지털차트: 국내 이커머스’ 리포트에서 이렇게 분석했다.통계청 조사 결과를 보
[뉴시안=박성호 기자] 여성이 남성보다 배달 앱을 더 많이,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일 미디어랩 전문업체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9 배달앱 이용 행태조사’에 따르면 배달앱 이용 경험은 여성이 남성보다 15.8% 이상 많았고, 횟수는 한 달에 평균 1~2회(50.3%)로 조사됐다.성별에 따른 차이도 확실했는데 여성이 53.8%로 남성(48.4%)보다 많았다. 여성 중에는 일주일에 3~6회 배달앱을 이용하는 경우도 6.6%나 됐다. 남성은 1.6%에 불과해 여성의 배달앱 이용 빈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스마트폰
(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국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들이 게임 관련 앱을 가장 많이 삭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DMC미디어가 공개한 '모바일 앱 이용실태 분석에 따른 앱 마케팅 전략 진단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최근 6개월간 다운로드한 게임 앱의 수는 5.3개로 가장 많아 전체 앱 평균 2.8개보다 2배 가까이 높았다.하지만 다운로드한 게임 중 3.3개를 삭제, 앱 삭제율도 63.3%로 가장 높았다.DMC미디어 측은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