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이태영 기자]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비엠더블유코리아㈜, 기아㈜,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43개 차종 6만9044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7일 밝혔다.현대 EQ900 등 3개 차종 2만2803대는 엔진오일공급 파이프 내구성 부족으로 3월 13일부터, 포터2 1만3457대는 엔진 구동벨트 장력 조절 장치의 고정볼트 설계 불량으로 3월 7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비엠더블유 BMW X7 xDrive40i 등 34개 차종 1만2607대는 통합제동장치 제조불량으로 3월 5일
[뉴시안= 남정완 기자]제네시스 대형 세단 G90가 완전히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지난 2018년 EQ900 부분 변경 모델인 G90 출시된 이후 3년 만이다.제네시스는 30일 G90 완전 변경 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하고 다음 달 중순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제네시스 브랜드는 세단 라인업에 ‘G-’를, SUV 라인업에 ‘GV-’를 모델 넘버 앞에 붙이고 있다. 뒤에 따라붙는 숫자가 클수록 최근에 출시된 대형 모델을 뜻한다.이날 외장 이미지를 공개한 G90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면부를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해 디자인
[뉴시안=박성호 기자] CES 2019에서 삼성전자가 85인치 QLED TV를 공개했다. 삼성 Q900 8K UHD TV의 미국내 판매가격은 1만5000 달러, 한화 1700만원 정도로 크기 기준으로만 보면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다.현재 판매중인 85인치의 4K TV 가격은 2019년 1월 현재 대략 500만원에서 550만원선이다. 삼성 Q900은 이보다 3배 이상 높다.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가장 큰 이유는 4K해상도의 제품이 아니라 8K라는 점이다.기술적으로 보면 4K 대비 4배 더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8K이지만 현실적으로
[뉴시안=이석구 기자] 제네시스 G80와 기아 니로가 미국에서 차급별 잔존가치 1위에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제네시스 브랜드와 기아차는 28일 미국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사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가 발표한 '2018 잔존가치상'에서 G80이 고급대형차 부문, 니로가 친환경차 부문 최우수 잔존가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잔존가치'란 신차를 일정 기간 사용 후 예상되는 차량의 가치를 산정한 것으로, 잔존가치가 높을수록 리스 가격이 낮아지고 중고차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제네시스 G80는 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아우디 A7 등 쟁쟁한 경쟁차들을 제치고 고급대형차 부문 최우수 잔존가치상을 수상했다.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초대형 럭셔리 세단
[뉴시안=정윤기 기자] 제네시스는 21일(목)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 류창승 국내마케팅실장,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이사장과 강수연 집행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제네시스는 영화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개막식과 폐막식을 비롯한 공식행사에 제네시스 세단 풀 라인업인 EQ900, G80, G70 차량 총 80대를 지원함으로써 영화계 주요 관계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사진은 김동호(왼쪽부터) 이사장, 강수연 집행위원장,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 류창승 국내마케팅실장이 G70 옆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안=이민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세단 라인업을 완성할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을 공식 출시했다. 출시와 함께 아직껏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중대형 세단 라인업’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제네시스 G7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오는 20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이번 G70 출시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중형부터 초대형까지 아우르는 세단 라인업을 갖춰 글로벌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한층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G70은 ▲가솔린 2.0 터보(2.0 T-GDI 엔진·최고출력 252마력‥최대토크 36.0kgf·m) ▲디젤 2.2(e-VGT 엔진·최고출력 202마력·최대토크
(뉴시안,newsian=김보민)국내 최초 쇼핑테마파크를 지향하는 ‘스타필드 하남’이 오는 9일 공식 개점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총면적 46㎡(13만9000평)로 축구장 70배 크기를 자랑한다. 이곳에는 백화점 매장 450개와 쇼핑몰 300개 매장을 비롯, 750여개 브랜드 매장이 들어섰다. 이외에 신개념 푸드 시설과 스포츠,수영 그리고 스파 등 다양한 놀거리·즐길거리를 준비해 국내 최초 복합 체류형 공간을 선보인다.스타필드 하남에 들어오는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쇼핑 공간은 기존 시설과 차별화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들어선 신세계백화점은 일반적으로 명품, 화장품 매장이 들어서는 1층에 업계 처음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와 ‘도자기 공방’
(뉴시안,newsian=신민주) 현대자동차는 전용 브랜드 체험관 '제네시스 스튜디오' 와 체험공간 '스타필드 하남'에 문을 연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세계 처음으로 문을 여는 제네시스 전용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대자동차 는 "지난해 11월 브랜드 론칭 뒤 일반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첫 접점"이라며 "고객이 브랜드 체험부터 시승·구매 상담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에는 EQ900 리무진 모델과 최근 출시한 G80, 지난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후 출시를 앞두고 있는 G80 스포츠 등을 전시해 제네시스의 모든 라인업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이 제네시스 라인업의 모든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현대자동차가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막한 '2016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4도어 스포츠 세단 '뉴욕 콘셉트' 차량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는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과 럭셔리 쿠페 콘셉트카 '비전 G'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설계됐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 고유의 대형 그릴이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스포츠 세단 특유의 이미지를 전달한다.운전석 앞에 자리잡은 21인치 대형 곡면의 스크린은 운전자에게 차량과 운행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편안하게 전달하도록 디자인됐다.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제네시스가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 리무진 모델을 9일부터 판매한다. 'EQ900 리무진'은 기존 세단보다 전장이 290mm 늘어나 웅장한 외관과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세미 애닐린 가죽시트와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등 최고급 사양이 적용됐다.EQ900의 디자인 콘셉트는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이다. 리무진 모델은 여기에다 클래식한 방패형 디자인의 리무진 전용 19인치 반광 스퍼터 링 휠을 탑재했다. 아웃사이드 미러에 크롬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리무진 전용 엠블럼 'EQ900L'가 트렁크 리드에 장착돼 있다.실내는 B필러가 250mm, 후석도어가 40mm 연장됐다. 실내공간(레그룸)이 290mm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현대자동차의 독자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3분기 북미 시장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북미는 대표적인 고급차 시장으로 브랜드보다 품질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해 제네시스가 사활을 거는 곳이다. 올해 3분기 제네시스 런칭의 성공 여부를 향후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와 연결지을 정도다.현대자동차는 올해 3분기 미국에서 기존의 프리미엄 대형 세단 DH(국내명 제네시스)를 브랜드 차명 체계에 따라 G80으로 변경한다. 이와 동시에 지난해 12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도 G90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제네시스 브랜드의 공식적인 첫차로 지난해 말 선보인 G90(국내명 EQ900)은 사전계약 시작 하루 만에 4천300여대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현대자동차가 11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6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G90'(국내명 EQ900)를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내놨다.제네시스의 첫 신차 G90는 지난 12월 국내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Q900'의 해외 모델로, 한국 울산 공장에서 생산해 연내 미국 시장에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이날 프레스 행사에서는 정의선 부회장이 직접 나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이어 피터 슈라이어 사장과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G90의 디자인과 상품성에 대해 각각 소개하며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 최대 럭셔리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의 주도권을 잡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 9일 공식 출시됐다.제네시스는 이날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EQ900’의 공식 출시 행사를 했다. EQ900는 제네시스가 2020년까지 구축할 6종 라인업 중 최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다.정몽구 현대차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축적해 온 모든 기술력을 집약하고 최고의 성능과 품질 관리로 탄생시킨 EQ900는 세계 최고급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EQ900는 전장 5205mm, 전폭 1915mm, 전고 1495mm의 차체크기를 갖춰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주행 중 운전자의 시선
(뉴시안,newsian=정윤기 기자)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세단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가 23일 사전 계약 하루 만에 총 4342대가 팔렸다.이는 2009년 2월 에쿠스가 첫날 기록한 1180대보다 약 4배 높은 수치다. 2013년 11월 출시된 제네시스(HD) 첫날 계약 실적(3331대)도 웃돈다.현대차 관계자는 "EQ900가 고가의 국내 최고급 플레그십 세단임을 고려하면 믿기 힘든 정도"라고 반겼다. 이 관계자는 "고급차 수요가 많은 전략 지역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간이 조사에서 대부분 고객이 고급차 브랜드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고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며 "제네시스 차종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EQ900만의 우수한 상품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한 결과로
(뉴시안,newsian=정윤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EQ900(이큐나인헌드레드)'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현대자동차는 23일 EQ900의 주요 사양 및 내장 렌더링을 공개하고 이날부터 전국 840여개 판매거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밝혔다.EQ900의 3.8과 3.3 터보모델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등 각각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5.0 세단과 5.0 리무진은 각각 프레스티지 단일 트림으로 구성됐다. 단 리무진 모델은 내년 2월 출시 예정이다.EQ900는 ▲개인별 운전습관에 따라 운전상태를 최적화시켜주는 '통합 주행 모드' ▲외부소음과 풍절음 차단을 극대화한 '이중접합 차음유리' ▲원음 재생능력이 뛰어난 스피커 '렉시콘 프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불투명한 경기 여건에도 국내 30대 그룹이 올해 들어 투자를 27%나 늘린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투자 증가가 두드러졌다. 반면 롯데그룹은 투자를 대촉 축소했다.18일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국내 30대 그룹 259개 계열사의 지난 1~3분기 투자현황을 조사한 결과 총 57조3627억원(개별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조1166억원(26.8%)이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투자는 유·무형 자산 투자만을 집계했으며 연구개발(R&D) 투자는 제외했다.그룹별로는 30대 그룹 중 16곳이 투자를 늘렸다. 특히 현대차와 삼성의 역할이 두드러졌다. 두 그룹의 투자 증가액은 12조4000억원으로 30대 그룹 전체 투자 증가액보다도 300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고급차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2020년까지 고급차 6종으로 라인업을 구축해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 맞대결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도요타의 렉서스, 폴크스바겐의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이 경쟁 브랜드가 될 전망이다.현대차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PP)에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런칭을 전격 발표했다. 세계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고, 성능·다자인 등에서 대형 럭셔리 세단의 신기원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제네시스를 고급 브랜드의 대표명으로 확대해 사용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런칭 초기에는 기존의 2세대 제네시스 차량과 다음달 출시되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시작한 뒤 향후 5년간 4종의 신규 모델을 추가 개발해
(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삼성전자는 가정용 에어컨과 제습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의 무상보증 기간을 10년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삼성전자는 가정용 에어컨과 제습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의 무상보증 기간을 10년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이에 따라 기존의 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청소기와 함께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에 적용되는 '인버터 컴프레서'와 '인버터 모터'의 무상보증 기간은 모두 10년으로 일원화됐다인버터 컴프레서와 인버터 모터는 정밀 제어로 사용 환경에 따라 운전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성능은 높이고 소비전력은 낮춰주는 핵심 부품이다.이번에 확대되는 가정용 에어컨과 제습기의 인버터 컴프레서 10년 무상보증은 올해 1월 생산된 제품부터 적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삼성전자는 2013년 내놓은 '스마트에어컨 Q9000'이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50만 대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원형 바람문과 강력한 절전·냉방·청정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삼성전자 측은 "올해 출시한 공기 청정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은 지난달 말 매출 기준으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전체 판매의 40% 이상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2015년형 스마트에어컨 Q9000은 '에어 3.0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내의 온도·습도·청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또 압축기와 모터의 효율을 높여 전 모델 1등급의 150% 이상 효율을 갖춘 에너지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