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2016년부터 대안식품 연구개발을 시작한 신세계푸드가 순대 전문점 브랜드 순대실록과 함께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식물성 순대볶음'을 출시했다. 100% 식물성 원료로 자체 개발한 식물성 순대와 순대실록의 170시간 숙성 비법 레시피를 접목한 냉동 밀키트다. 과연 평소 순대를 즐기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까.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순대실록 대학로본점에서 대안식품 개발방향 설명회를 열고 '유아왓유잇 식물성 순대볶음'을 공개했다. 이 날 선보인
[뉴시안= 김다혜 기자]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과 동물복지를 고려한 가치소비가 늘면서 대체육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푸드가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MZ세대에 해당하는 2030세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67.8%가 대체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또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9.1%가 대체육을 먹어보거나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설문에서 동일한 질문에 대해 설문한 결과인 42.6%보다 6.5%포인트 증가한 수치이다.MZ세대들이 대체육
[뉴시안= 박은정 기자]식품업계가 지속 가능한 미래 식품기업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체육 시장에 시동을 걸고 있다. 그동안 일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식품으로 여겨졌던 대체육이 실제 고기와 비슷한 맛과 식감 등을 구현하며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각광 받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8일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를 론칭하며 첫 제품으로 돼지고기 대체육 햄 '콜드컷'을 선보였다. 콜드컷은 콩에서 추출한 대두단백과 식물성 유지성분을 이용해 고기의 감칠맛과 풍미를 담아냈다. 식이섬유와 해조류에서 추출한 다당류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