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농심 '먹태깡'이 품절 사태가 발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롯데웰푸드가 '오잉 노가리칩'을 선보이며 맞불을 놨다. 두 제품 모두 맥주 안주인 먹태와 노가리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술 안주 과자'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내달 4일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 전국 편의점을 시작으로 9일부터는 이마트 등 대형마트, 11일엔 동네마트에 상품을 내놓는다. 노가리칩은 노가리 맛에 매콤한 청양마요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가 기존에 선보인 △오잉
[뉴시안= 박은정 기자]SSG닷컴의 쓱배송(주간배송)을 네이버 장보기에서 이용 가능하게 됐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네이버가 지분 맞교환에 따른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14일 SSG닷컴은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고객은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접속해 SSG닷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 시 N포인트(네이버 포인트)와 네이버페이 등도 사용 가능하다.구매 가능 상품은 기존 SSG닷컴의 쓱배송의 상품군과 동일하다. 또 상품은 고객이 입력한 주소지에 따라 SSG닷컴의 온라인
[뉴시안= 유희준 기자 ]최근 SPC삼립은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에서 ‘육즙가득 부어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육즙가득 부어스트’는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를 저온숙성 방식을 통해 수분과 육즙을 가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팬 및 그릴 조리와 더불어 기름에 튀기지 않고 물을 넣어 굽는 ‘워터프라잉’ 방식으로 조리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독일산 참나무 훈연을 통해 풍미를 살린 ‘육즙가득 부어스트 스모크’와 바질을 넣
[뉴시안= 박은정 기자]11번가는 올 한해를 되돌아보며 '고객과 판매자 모두를 응원하기 위해 노력한 해'라고 평가했다. 이에 올해의 키워드를 'CHEER UP'(치얼 업)으로 선정했다. ‘CHEER UP’은 지역 농가와 상생협력(Cooperation), 소상공인 지원(Help small business), 쇼핑의 재미(Entertainments), 간편한 상품 탐색(Easy), 대면·오프라인쇼핑 대체(Replacement), 이색상품(Unique), 파트너십(Partnership)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뉴시안= 손진석 기자]식료품 업종 모바일 앱의 지난 9월 전체 사용자수는 약 400만명에 달해 지난해 보다 43% 성장했다. 식료품 앱 시장의 주요 품목은 신선식품과 간편식 앱이다. 9월 기준 사용자 수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6%, 120% 증가하며 시장의 흐름에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외출을 자제하며 집에서 머물면서 모바일 앱을 통해 장을 보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새벽배송과 간편식 열풍으로 신선식품, 간편식 앱 등이 기존 쇼핑의 전통강자인 마트 앱을 위협하고 있어 업
[뉴시안=손진석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거리두기가 중요해지면서 외출 및 집단 활동도 최소화고 있다. 기업들도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재택근무를 실시하면서 최근 언택트 관련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조합어로 1인 가족이 늘어나면서 지난 2018년 등장한 단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이 집에 홀로 있는 시간이 늘고, 점원과의 접촉을 꺼리면서 언택트 소비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실제로 기획재정부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확산된
[뉴시안=정창규 기자] 청정원, 카레여왕 신제품 2종 출시=대상 청정원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카레여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레여왕 애플&허니'와 '카레여왕 부드러운 버터맛' 2종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매운 맛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했다. 기존 카레여왕 제품은 ‘별첨 스파이스’로 기호에 맞게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었으나 이번 제품에는 '치즈 파우더'가 별도로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맛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 '
[뉴시안=정동훈 기자] SSG닷컴이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1월 1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새해엔 다~ 돼지’ 란 테마로 할인쿠폰 제공, 카드사 청구할인, 음성 검색 이벤트, 파격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간편가입 회원까지 포함한 SSG닷컴 전 회원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주간 총 10매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일 1회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쿠폰(최대 3만원 할인)도 받을
공정위는 거짓된 사실을 알려 고객을 유인한 현대홈쇼핑(현대H몰), 롯데닷컴(롯데닷컴), SK플래닛(11번가), 에이케이에스앤디(AK몰), 이베이코리아(옥션), GS홈쇼핑(GS샵) 등 6개 대형 모바일 쇼핑몰에 시정명령과 37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1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이들 사업자들은 모바일 쇼핑몰의 초기화면 등에 ‘모바일 특가’라는 코너를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해 마치 모바일 쇼핑몰에서는 특별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처럼 광고했다.하지만 실제로는 모바일 특가 코너의 상품 중 일부를 자신의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해 거짓된 사실을 알려 소비자를 유인한 것이다.실제로 현대H몰은 2013년 1~6월까지 인터넷 쇼핑몰에서 7900원에 판매하는 ‘달콤한 해남 땅끝그린 호박고
홈플러스(사장 도성환)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가격비교 차액보상제’를 실시한다. 가격비교 차액보상제는 국내 최초로 1000개 핵심 생필품 가격이 경쟁사보다 비쌀 경우 결제 즉시 차액을 현금쿠폰으로 보상해주는 제도로 30일부터 전국 136개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www.homeplus.co.kr)에서 실시된다.홈플러스는 이로써 대형마트 가격의 투명성을 높여 고객의 합리적 소비를 돕는 한편, 자발적인 보상을 통해 사실상 주요 상품을 경쟁사보다 싸거나 동일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크게 낮춘다는 방침이다.1000개 핵심 생필품, 연중 경쟁사보다 싸거나 같게 판매해 물가안정에 기여대상품목은 우유, 라면, 커피, 고추장, 즉석밥, 샴푸, 세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쇼핑몰인 신세계몰이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23억 원의 영업적자를 낸 신세계몰은 지난해 누적 영업적자만 240억 원에 달한다.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 I&C의 쇼핑몰 사업부를 2010년 인수했지만, 오히려 실적은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지난달 13일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에 대해 강추위로 방한 의류 판매가 늘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1%늘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신세계몰은 적자폭 증가로 부진을 지적했다.게다가 이마트 중국 사업의 영업손실이 적지않다. 1997년 중국에 1호점을 낸 이마트는 2011년 5개 법인이 정리되면서 중국 사업이 축소되는 양상을 보였고, 지난해에도 400억 원의 적자를 낸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