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에서 열린 ‘더 뉴(The New) 모하비’ 사진영상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신차를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

기아자동차는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인 모하비 신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형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했으며, 환원촉매(SCR) 방식의 유로6를 충족시킨 3.0L 디젤 엔진에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얹었다. 성능은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m이다. 복합 연비는 10.7㎞/L(2WD 모델, 구연비 기준).

내외관 디자인을 다듬고 안전 및 편의사양 보강으로 상품성을 높인 것도 특징. 기존 모델 대비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정숙성을 보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서스펜션(현가장치)과 흡차음재 개선으로 주행 만족도를 높였다.

모하비는 현대기아차 정의선 부회장이 남다른 애착을 보이는 자동차로 약 2년 5개월의 기간 동안 총 2300억원에 이르는 개발비용을 투입했다. 모하비의 영어 이름을 ‘MOHAVE’다. ‘고도의 기술을 갖춘 SUV의 최강자(Majesty Of Hightech Active Vehicle)’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모하비는 2008년 출시 이후 8년 만에 부분 변경됐다. 판매 트림은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4륜), 프레지던트(상시4륜) 3개로 구성된다.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