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최근 LPGA투어 혼다 타일랜드에서 우승을 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양희영 선수와 2020년까지 메인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제공=우리금융그룹)

[뉴시안=조현선 기자] 우리금융그룹, LPGA 양희영 프로 공식 후원=우리금융그룹은 최근 LPGA투어 혼다 타일랜드에서 우승한 양희영 선수와 2020년까지 메인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희영 선수는 LPGA 통산 4승, 메이저 대회인 U.S.여자 오픈에서는 두 차례 준우승을 차지했다. 양 선수는 지난 LPGA 혼다 타일랜드에서 기업 로고가 없는 민모자를 쓰고 우승한 바 있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양희영 선수의 성실성, 도전정신, 성장 가능성 등을 보고 이번 계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신용·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최대 0.25%포인트 인하=한국카카오은행은 오는 7일 오전 6시부터 신규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가산금리를 각각 최대 0.25%포인트, 0.15%포인트 인하한다. 7일 오전 이후 신규 대출시 금융채 3개월 변동금리 기준으로 신용대출은 최저 3.21%,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저 3.61%의 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수신 상품은 정기예금에 한해 0.15%포인트 인하한다. 1년 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7일 00시부터 2.35%의 금리를 적용할 전망이다.

KEB하나은행,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 글로벌 부동산서비스 업체인 케이에프코리아(Knight Frank Korea) 및 글로벌PMC와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양 글로벌 부동산서비스회사와의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해외부동산 투자세미나 개최 △국내외 고객 대상 부동산 거래 지원 등 상호 협력한다.

KEB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특별판매 실시=KEB하나은행은 청년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을 특별판매 한다.개인 및 개인사업자에 한해 분기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입금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1년, 2년, 3년제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3월6일 1년제 기준 최대 연 5.0%까지 제공한다. 2019년 입사 청년직장인의 경우 1년제 적금에 한해 올해 6월 30일까지 한시 제공된다. 6개월 이상의 급여이체와 하나카드 결제 실적을 충족해야 한다.  

신한은행,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 개최=신한은행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에서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후 신한은행은 12주간 청년 창업가들이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강의, 전문가 1:1 코칭,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 분석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 모집=NH농협생명이 제4기 고객패널을 모집한다. 고객패널제도는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이 바라는 NH농협생명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제도다. 모집대상은 수도권 거주 20~50대 여성 00명이다. 기본적인 문서 작업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NH농협생명 본사 간담회 참석이 가능해야 한다. 선발된 고객패널은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활동한다. 

KB국민은행, 'KB 소호 컨설팅 센터' 2개점 추가 개소=KB국민은행은 5일 경기도 수원시와 고양시에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신규 개설했다. 이에 전국 12개 지점을 갖게 됐다. KB국민은행의 KB소호 컨설팅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전국(서울 5개, 전국 5대 광역시 5개)에서 운영중이다.  

KB국민은행, 적십자회비 3억원 기부=KB국민은행은 5일 서울 중구 남산동 소재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적십자회비 3억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와 어르신, 다문화 가족, 국내외 재해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 추진 목적으로 전망이다.

BC카드, 고객과 함께 디지털 결제 선도=BC카드가 고객패널 ‘BC Navigator’ 14기 발대식을 가지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결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5일 밝혔다. 새로 선발된 고객패널 ‘BC Navigator’ 14기는 12월 31일까지 10개월간 BC카드의 상품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경험하고 고객 관점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BC카드 홍보 활동에도 참여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