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윈이 출시한 '마이 드림티'. (사진=조윈)
조윈이 출시한 '마이 드림티'. (사진=조윈)

[뉴시안= 박은정 기자]헬스케어기업 조윈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마이 드림티’를 출시했다.

마이 드림티에는 신체 안정과 휴식을 담당하는 알파(α)파 증가 및 유지를 돕는 테아닌(L-theanine)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를 도와준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도 검증돼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특히 테아닌의 주요 효과인 긴장 완화는 수면 개시와 수면 유지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 드림티의 주원료인 테아닌은 녹차·홍차·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이 원료는 식약처로부터 일일 200~250㎎ 섭취 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마이 드림티 1포에는 테아닌이 250㎎ 함유돼 있어 1포 섭취만으로도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마이 드림티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상큼한 ‘히비스커스 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복숭아 맛’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히비스커스 맛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히알루론산혼합제제, L-아르기닌 등이 추가 함유돼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복숭아 맛은 신체 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지방합성과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인 마테추출분말이 추가로 함유됐다. 이에 체지방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마이 드림티는 기존의 캡슐이나 알약(환) 형태의 섭취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낀 소비자를 위해 물에 쉽게 녹는 분말 형태다. 1포식 낱개 포장돼 이동·보관이 용이하다.

차지운 조윈 대표는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으로 워라밸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등 삶의 질 향상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만,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현대인의 수면의 양과 질이 모두 떨어지고 있어 수면 관련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수면의 질 향상과 상쾌한 아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이 드림티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 드림티는 조윈 홈페이지와 G마켓·11번가·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격은 한 박스(30포)에 6만원이다. 3월 말까지 제품 출시 기념으로 조윈 홈페이지를 통해 1박스를 구매할 경우 10%를, 2박스를 구매하면 20%를 할인해준다. 또 조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