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가전·가구를 무료 배송해주는 'SSG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가전·가구를 무료 배송해주는 'SSG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SSG닷컴)

[뉴시안= 박은정 기자] 쿠팡과 마켓컬리에 이어 SSG닷컴이 가전과 가구 상품 등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한다.

SSG닷컴은 13일 가전이나 가구 주문 시 추가 비용 없이 배송하고 원하는 장소에 전문가가 설치해주는 SSG설치 서비스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SSG설치' 표시가 돼 있는 리바트·에몬스·보루네오·웰퍼니쳐 등 9개 브랜드의 83개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고객이 오후 1시 이전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 날에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이 희망하는 배송 날짜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울과 제주도 등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어디에나 무료배송으로 이뤄지며 사다리차나 계단배송과 같은 부가 서비스에 대한 추가 비용도 없다. 대형가구와 가전의 경우, 전문 기사 2인이 방문해 고객이 원하는 곳에 설치해준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신세계그룹 쇼핑 행사 '쓱데이'를 기점으로 SSG설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일부 상품으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결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 상품 수를 늘려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된 것이다. SSG닷컴은 오는 31일까지 SSG설치 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이장한 SSG닷컴 리빙MD팀 홈퍼니싱 파트장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쓱닷컴에서도 올해 3분기까지 리빙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커머스 업계는 가전·가구 배송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최초로 대형가전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과 설치까지 해주는 로켓설치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마켓컬리는 지난 5월부터 삼성전자·LG전자·SK매직 등 가전제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샛별배송으로 배달하고 방문·설치해주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