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삼정KPMG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삼정KPMG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뉴시안= 김다혜 기자]하나은행은 삼정 KPMG와 VVIP손님의 패밀리오피스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게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 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패밀리오피스 서비스가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벗어나 손님 관련 기업 자문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 범위가 확대됐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국내 최고 수준인 삼정 KPMG의 기업 경영 컨설팅에 대한 노하우는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들의 상속 및 가업승계, M&A 등 기업경영에 관한 니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WM 사업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확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본격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초 WM 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패밀리오피스 전담팀은 세무, 부동산, 애널리스트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행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해 VVIP 손님 개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 진단 서비스, 세무·법률 자문, 은행권 최고의 리빙트러스트, 문화예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