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28일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28일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뉴시안= 김다혜 기자]하나은행은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향후 양사는 금융서비스와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일상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한다. 

하나은행과 야나두는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디지털 금융을 결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 교육 협업 △양사 고객 대상 제휴 금융 및 교육∙피트니스 상품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금융과 비금융의 결합 시너지가 극대화된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손님의 일상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스며들 수 있도록 비금융 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