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5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온리크스]
갤럭시Z폴드5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온리크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가 내달 공개할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5의 공식 마케팅 이미지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됐다. 전작 대비 얇아진 두께와 세련된 '통조림' 디자인이 눈에 띈다. 

16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갤럭시Z폴드5 공식 렌더링 이미지를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5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4 대비 베젤(테두리)과 두께 모두 얇아진 모습이다. 갤Z폴드5는 전작과 같이 6.2인치디스플레이와 내부 7.6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전망이다. 또 새로운 물방울 힌지(접히는 부분)를 적용해 디스플레이의 주름을 최소화하고, 틈없이 완전히 밀착하는 형태로 접힐 것으로 보인다. 측면부는 둥글지 않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플랫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는 전작과 거의 유사하다. 스타일러스 S펜을 지원하지만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는 달리 내부 슬롯을 지원하지 않는다. 또 USB-C타입 젠더와 스피커·마이크 및 후면 트리플 카메라의 형태가 전작과 매우 흡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5의 모바일 AP로는 스냅드래곤8 2세대 갤럭시 맞춤형 제품이 탑재된다. 제품에 따라 8·12GB 램, 256·512·1TB 내장공간을 제공한다. 후면에는 △5000만 화소 메인 렌즈 △1200만 초광각 렌즈 △1000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며, 전면에는 1200만 화소 카메라가 자리잡는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말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Z폴드·플립5, 갤럭시워치6 등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