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병규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김다혜 기자]우리은행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본점에서 조병규 신임 은행장 취임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조병규 은행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우리은행의 핵심 가치인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을 근본적 변화를 위한 4가지 원칙으로 제시했다.

그는 “’기업금융의 명가’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과 동반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특히 첫 번째 원칙인 ‘고객’과 관련해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한경쟁의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근본적 변화(Deep Change)’가 필요하다”며 “낡은 관습과 방식을 과감하게 바꿔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 은행장은 4일 첫 일정으로 수도권 인근 주요 기업 고객과 소상공인들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그는 “중소기업 특화 채널을 신설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등 기업금융 영업력을 극대화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