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오는 26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될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폴드5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에 돌입했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오는 26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될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폴드5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에 돌입했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하반기 갤럭시 언팩을 앞두고 이동통신3사가 사전예약 알람 이벤트 등 고객 확보에 나섰다. 갤럭시 노트북, 샤넬과 보테가 베네타 등 명품 브랜드 가방부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해 폴더블폰 이용 고객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오는 26일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될 새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폴드5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에 돌입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오는 14일 오후 5시까지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 알림 신청 및 설문조사를 마친 고객 50명을 추첨해 '갤럭시 언팩 라이브 뷰잉' 행사 티켓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26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진행된다. 

또 알림 신청 후 삼성닷컴 또는 갤럭시캠퍼스 스토어에서 신제품을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1만5000원 상당의 해피머니 상품권을 증정한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도 자사 직영몰을 통해 사전예약 알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SK텔레콤은 티 다이렉트샵에서 알림 신청을 한 고객 5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귤레글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추첨 제공한다. 사전예약 혜택은 27일 오전 9시 공개한다.

KT는 KT샵에서 사전예약 알람 신청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3 360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네이버페이 1000원권 등을 증정한다. 또 KT는 12일, 19일, 26일 오전 9시 KT샵을 통해 새 폴더블폰 사전예약 혜택을 순차 공개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과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 알람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샤넬 미니백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나이키 조던1X트래비스스캇 △셀린느 트리옹프 선글라스를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또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사전알람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추후 사전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9만명에게는 카카오페이1000포인트를 지급하고, 토스 앱을 통해 사전알람을 신청한 고객 중 선착순 9만명에게 토스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가장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갤럭시Z플립·폴드5 뿐만 아니라 갤럭시워치6, 갤럭시탭 S9 등 신작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