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SSG닷컴이 '뷰티 쓱데이'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추석을 맞아 SSG닷컴이 '뷰티 쓱데이'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뉴시안= 박은정 기자]추석 대목을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추석 연휴가 6일까지 늘어나자 '추캉스(추석+바캉스)' 고객을 겨냥한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17일까지 '뷰티 쓱 세일'을 열고 가을철 인기 화장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엘카코리아·로레알·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사의 대표 상품이 준비돼 있다.

SSG닷컴은 라이브커머스채널인 '쓱라이브'를 통해 할인 행사를 펼친다. 주요 일정은 △11일 설화수 △12일 에스티로더 △14일 랑콤 등이다. 행사 기간 선착순 한정 특가로 타임딜 행사도 진행된다.

G마켓이 추석 연휴 때 렌트카 이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추석 연휴 때 렌트카 이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마켓]

G마켓은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귀성길 이동이나 여행 등으로 차량을 대여하는 수요가 늘어날 것을 감안해 '쏘카 100만원 쿠폰팩 100원딜'을 펼친다. 

판매 상품은 쏘가 할인쿠폰팩 8종이다. △20만원 (30만원 이상 대여 시) 쿠폰 3장 △10만원 쿠폰 (18만원 이상 대여 시) 3장 △5만원 쿠폰 (8만원 이상 대여 시) 2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쿠폰팩을 활용할 경우 할인가에 쏘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쏘렌토 차량을 2박3일 52시간 대여할 때 20만원 쿠폰을 적용하면 1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티몬이 '티나는 추석 준비' 프로모션을 마련,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티몬]
티몬이 '티나는 추석 준비' 프로모션을 마련,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티몬]

티몬은 17일까지 '티나는 추석 준비' 기획전을 연다. 명절 선물은 물론 식료품·생활용품 등 장바구니 물가를 덜어주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우선 티몬은 '티몬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티몬에서 판매하는 추석 선물세트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티몬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선물로 보낼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때 외식 수요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10% 할인한 금액에 즐길 수 있도록 이용권도 판매한다. 일명 '명륜데이' 프로모션은 12일 1차 딜을 진행하고 19일 2차 딜을 오픈한다.

11번가는 추석 인기 선물을 저렴한 가격에 쏟아낸다. 부모님 효도 선물로 △11일 오후 11시 ‘바디프랜드 레그넘 안마의자(리퍼)’를 시작으로 △12일 오후 3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3일 오후 7시 ‘LG프라엘 더마쎄라’ △13일 오후 11시 ‘LG 오브제컬렉션 세탁기/건조기 세트’ △14일 오후 7시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등을 판매한다. 

추석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제주도 신라월드 △금호리조트 △여수라테라스 리조트 등 호텔 숙박권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