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는 30일(현지시각) 오후 8시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시각으로는 31일 오전 9시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은 오는 30일(현지시각) 오후 8시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시각으로는 31일 오전 9시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애플이 이달 말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신형 아이맥, 맥북 등의 공개가 유력하다. 일각에서는 애플의 'M3' 칩이 공개될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애플은 오는 30일(현지시각) 오후 8시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이름은 '무섭게 빠르다(Scary Fast)'로 낙점됐다. 한국 시각으로는 31일 오전 9시다. 

업계는 애플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PC)인 아이맥(iMac)과 랩톱인 맥북 등 새로운 맥(Mac)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블룸버그통신 등은 애플이 신형 24인치 아이맥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이맥이 출시될 경우 약 2년여 만의 신제품이다. 현재 판매 중인 아이맥은 애플의 M1 칩셋을 탑재한 것으로, 2021년 4월 출시됐다.

이외에도 애플의 M3 칩셋이 탑재된 13인치 맥북 프로 등의 모델이 공개될 전망이다. 앞서 나인투파이브맥, 맥루머스 등 IT 전문 외신들은 애플이 이달 중 M3 칩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궈밍치 대만 TF증권 애널리스트는 "30일 열리는 이벤트의 주인공은 M3 시리즈 칩셋이 탑재된 맥북 프로"라고 전망했다. 이에 대해 외신들은 'M3 시리즈' 칩셋은 곧 일반 M3 칩 외에도 M3 프로, M3 맥스 등으로 세분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