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 [사진=삼양식품]

[뉴시안= 박은정 기자]삼양식품이 올해 3분기에 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 사업을 확대하면서 분기 수출 첫 2000억원도 넘어섰다.

1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3352억원, 영업이익이 43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은 58.5%, 영업이익은 124.7% 올랐다.

3분기 실적은 해외사업부문이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23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3% 증가했다. 수출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올해 누적 실적은 지난해 연간 수출 실적(6057억원)에 근접한 5876억원을 기록했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 강화에 힘입어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올랐다. 수출전진기지인 밀양공장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했다. 특히 현지법인설립 효과로 미국 내 월마트 등 주류 채널 입점처와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국내는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한 95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규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등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건면·소스·냉동HMR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매출로 이어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3분기에는 내수사업부문을 다각화하고 해외시장확대에 힘써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4분기에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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