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만점 팩 세트'를 구성해 판매한다. [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만점 팩 세트'를 구성해 판매한다. [사진=롯데리아]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가 선보인 이색 응원 선물세트를 수험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까지 이용(구매)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오는 17일까지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 양념감자,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된 '수능 만점 팩'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32%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메뉴는 수험생뿐 아니라 매장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롯데리아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이 가성비 있게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별도의 수험표 등 특정 기준 없이 이벤트 운영과 수험생들에게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고, 그간 학업에 대한 노력을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CU가 수능 합격 기원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CU]
CU가 수능 합격 기원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CU]

CU는 수험생들의 수능 선전을 기원하는 찹쌀떡과 간편식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앙꼬 앙버터 찹쌀떡', '합격기원 3색 찹쌀떡' 등이 있다. 수험생들이 공부하며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대박나새우 샌드위치', '수능대박 고추장 멸치 삼각김밥' 등 '수능 대박'이라는 문구를 담은 상품도 내놓았다.

백화점 업계도 수능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청년떡집' 팝업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팝업 행사에서는 수능 대박을 기원한 '황금떡 선물세트 1호'부터 '잔망루피 딸기크림떡' 등 다양한 떡이 판매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에서 수능 응원 행사를 펼친다.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 행사장에서는 제주도 수제 초콜릿 브랜드인 카카오패밀리의 수능 선물용 디저트 행사도 열리고 있다.

대형마트 또한 수험생 응원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이마트는 16일까지 초콜릿 할인 행사를, 홈플러스는 비타민과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수능 응원 추천템'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