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스타벅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4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유통업계와 항공업계 등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수험표만 제시하면 영화를 비롯해 항공권·외식 식사권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아메리카노 △클래식 밀크 티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등 5종 중 하나를 구매하고 수험표를 보여주면 한 사이즈 크게 받을 수 있다. 앱에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신규 가입하는 1999년생부터 2005년생까지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제조 음료 1+1' 쿠폰도 증정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더플레이스도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빕스는 내달 15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샐러드바 4인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주는 '3+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을 제시하면 된다. 더플레이스는 3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프레시 마르게리타 피자'를 증정하고 수험표를 제시할 경우 에이드 1잔을 추가로 준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까지 수험표로 케이크를 구매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바앱 프로모션을 연다. 수험생들은 파바앱 행사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은 후 매장에서 케이크를 주문하고 수험표와 쿠폰을 제시하면, 케이크 1개당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인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브리스킷 바비Q' 출시를 앞두고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해당 피자와 콜라1.25L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롯데시네마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청소년 대상 '너! Teen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청소년 대상 '너! Teen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시네마]

그동안 공부하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영화계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CGV는 21일까지 '수능 해방 위크'라는 제목의 이벤트를 연다. CGV는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7000원 영화 예매 혜택을 제공하고, 19일까지는 수험표를 제시하는 관객에게 8000원 예매 혜택 행사를 연다.

롯데시네마는 수능을 본 수험생들과 만13~18세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7000원 예매 혜택과 함께 팝콘·음료로 구성된 'Teen 콤보'를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내달 10일까지 청소년들이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수능을 마치고 여행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항공업계도 파격 할인을 벌인다. 제주항공은 내달 29일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 운임 기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1월 말까지 수능 응시생 본인에게 국내선 일반 운임의 25%, 국제선 일반 및 스마트 운임의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스타항공은 내달 15일까지 특별 신분 할인 대상으로 수험생과 동반 1인을 지정해 제주-김포·청주·군산 노선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