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뉴시안= 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은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통3사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1020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상대적으로 거침없는 소비 습관을 가진 잘파(Z+Alpha) 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전날 열린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을 위해 각종 스마트폰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SKT는 '메이드인0 수능 페스티벌'을 통해 5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면 래플 경품 응모와 100% 경품 당첨 중 하나를 선택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래플 경품으로는 △ 아이패드 에어5세대 △갤럭시탭 S9 플러스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뷔페 식사권 △여행사 상품권 등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Z플립5 또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구매한 수험생 고객에게 '푸바오' 액세서리 팩을 증정한다.

  KT는 20대 전용 혜택 앱(애플리케이션)인 'Y박스'를 통해  Y수능 페스타를 매주 진행한다. 만 17세부터 만 20세까지 KT 고객은 누구나 오는 12월 6일까지 'Y박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Y박스는 'Y수능페스타'를 통해 △맥북에어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지니 뮤직 페스티벌 티켓 △네이버페이 등의 경품을 매주 추첨 제공한다. 

KT 멤버십은 2003~2006년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영화 1+1 예매권을, 'Y덤 콤보' 할인 구매권을 제공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인 오는 12월 6일까지 다운로드받고 연내 사용하면 된다.

KT샵은 12월 15일까지 성명·연락처·수험번호를 입력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에어팟 프로 2세대 △케이스티파이 기프트카드 60달러 바우처 등을 제공한다.

또 KT 5G 요금제에 가입하는 만 29세 이하 고객은 Y덤 혜택을 통해 기본 데이터 2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 18세 이하 고객은 청소년 프리미엄 가족결합 혜택으로 매월 5500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오는 26일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10만원권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갤럭시Z폴드5·플립5 구입 고객은 각각 100명, 갤럭시S23 시리즈 고객은 80명으로 제한한다. 또 개통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3 프로360 △갤럭시 탭S9 울트라 △갤럭시 버즈FE △갤럭시 스마트 태그2도 선물할 예정이다. 

또 이날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유플러스 라이브'를 통해 본인 또는 가족의 수능 사연을 남기면 치킨·아이스크림·커피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