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호 국민의힘 영등포갑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혁신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병호 국민의힘 영등포갑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혁신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국민의힘 서울 영등포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문병호 전 의원 등 12명이 5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문병호 전 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당원 12명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우리는 기존 당적을 모두 버리고 '개혁신당'에 조건 없이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권이 바뀐 지 2년이 가까워지고 있으나 대한민국은 여전히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고 강조하고 “거대 양당이 주도해 온 기성 정치권은 민생의 위기를 해결할, 한반도의 위기를 극복할, 국민 분열을 치유할, 어떤 슬기롭고 효과적인 대안과 방책도 내놓지를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총선은 시민의 기대와 신뢰를 저버린 채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윤석열 정권과 거대 야당에 대한 엄중한 심판의 장이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문병호 전 의원, 안영근 전 의원, 강원 전 국민의당 중랑을 지역위원장, 김한중 전 국민의당 영등포갑 지역위원장, 서은환 전 국민의당 강원도당 디지털소통위원장, 설영호 전 민생당 선대위 대변인, 유승우 전 국민의당 부산 서동구 지역위원장, 이승호 전 국민의당 경기도당위원장, 이연기 전 김동연대선캠프 메시지실 실장, 이재웅 전 국민의당 대구 동구갑 지역위원장, 장석남(전 국민의당 충북 청원구 지역위원장, 천강정 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의료정책위원장이 참석했다.

한편 이준석 전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은 조만간 창당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천 작업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중 5개 시도당을 구성하고 중앙당 창당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국민의힘을 탈당한 문병호 전 의원은 '개혁신당' 후보로 22대 총선에서 인천 부평갑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