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사진=SSG닷컴]

[뉴시안= 박은정 기자]연초부터 이커머스 업계에서 럭셔리 플랫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쿠팡이 지난해 연말 세계 최대 명품·패션 이커머스 파페치를 인수한 것에 이어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와 손잡고 해외직구 명품관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네타포르테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네타포르테는 현재 전 세계 170여개국 60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여성 럭셔리 패션과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네타포르테는 스위스 리치몬트 계열 이커머스 운영사인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소속으로 수준 높은 럭셔리 여성복 큐레이션을 자랑한다. 

SSG닷컴은 최근 글로벌 명품 사이트 내 국내 소비자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네타포르테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제휴를 통해 SSG닷컴은 네타포르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등을 국내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 직구 파트장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제휴 요청이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럭셔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쿠팡은 파페치 인수 소식을 밝히며 4000억달러(약 520조원) 규모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쿠팡Inc 관계자는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의 방대한 명품 시장에 파페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