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 전경. [사진=롯데웰푸드]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 전경. [사진=롯데웰푸드]

[뉴시안= 박은정 기자]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글로벌 시장 매출 2000억원에 달하는 롯데 빼빼로의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로 인도를 낙점했다. 인도 현지 법인인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현지 생산을 위해 약 330억원을 투자했다.

3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 29일 이창엽 대표가 올해 첫 해외 방문지로 인도를 방문했다. 이 대표는 인도 현지에서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과 향후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롯데웰푸드는 인도를 포함한 주요 해외 국가에 신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025년 중반 본격 인도 현지 생산을 목표로 하리아나 공장 내 유휴공간을 확보해 현지 수요가 높은 오리지널 빼빼로와 크런키 빼빼로의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현지 입맛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마시멜로에 사용되는 젤라틴을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채식주의자용 초코파이를 개발하면서 인도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인도의 식문화와 기후에 따른 취식 환경 등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2004년 인도 제과업체인 패리스를 인수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에 진출한 바 있다. 이번 투자도 세계 1위 인구 대국으로 약 17조원 규모의 제과 시장을 보유한 인도 현지에 롯데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롯데 인디아는 2022년 929억원, 2023년 10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20% 이상 매출 신장을 목표로 세웠다. 

이창엽 대표는 "거대한 인구를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을 품은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롯데 초코파이에 이어 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롯데 빼빼로를 앞세워 인도 시장 내 롯데 브랜드력 제고와 매출 확대를 목표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