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갤럭시Z플립과 같은 클램셸 타입의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갤럭시Z플립과 같은 클램셸 타입의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뉴시안= 조현선 기자]애플이 삼성 갤럭시Z플립과 같은 형태로 접히는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디인포메이션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가로로 접히는 클램셸 타입을 포함해 최소 2개의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 타입(시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체는 현재 애플은 기기 외부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지금의 아이폰과 같이 얇은 폴더블 제품을 개발하기를 원하지만 배터리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애플은 최근 아시아의 한 제조업체에 크기가 다른 폴더블 아이폰 2개와 관련한 부품을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2월 폴더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는 등 꾸준히 폴더블 제품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아이폰 외에도 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을 고려 중이다. 현재 개발자들이 디스플레이 중앙의 접히는 부분(힌지)에 대한 주름을 줄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이 추진 중인 폴더블 아이폰은 초기 개발 단계로 올해와 내년 대량 생산 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빨라야 2026년께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