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갤럭시Z플립과 같은 클램셸 타입의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갤럭시Z플립과 같은 클램셸 타입의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뉴시안= 조현선 기자]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개발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7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중국 팁스터 픽스드포커스디지털을 인용해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개발을 보류했다고 보도했다. 화면 내구성 실험 결과 자체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 탓이다.

앞서 애플은 경쟁 업체들의 폴더블폰을 분해해 살펴보는 방식으로 제품 연구 개발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이폰 프로토타입(시제품) 개발 과정에서 애플이 구매한 패널 중 하나가 내구성 실험 중 화면이 파손되면서 개발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애플은 자체 기준을 충족하는 디스플레이를 찾을 때까지 아이폰 개발을 보류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위해 관련 개발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초에는 애플이 가로로 접히는 클램셸 타입을 포함해 최소 2개의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 타입(시제품)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이 전해졌다. 당시 일부 매체는 애플이 기기 외부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지금의 아이폰과 같이 얇은 폴더블 제품을 개발하기를 원하지만 배터리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애플은 최근 아시아의 한 제조업체에 크기가 다른 폴더블 아이폰 2개와 관련한 부품을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보다 상대적으로 개발 난이도가 낮은 폴더블 아이패드를 먼저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애플은 아이폰 외에도 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을 고려 중이다. 현재 개발자들이 디스플레이 중앙의 접히는 부분(힌지)에 대한 주름을 줄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