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틱톡에서 바이오던스 콜라겐 마스크 팩을 봤었는데 올리브영에서 판다고 하길래 방문했어요. 올리브영에서만 돈 엄청 썼어요." (티에미·31)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26일 오픈했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 규모의 홍대타운은 올리브영 명동타운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오픈 첫 날인 이날, 올리브영 홍대타운에는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들로 가득찼다. 곳곳에서는 영어와 일본어·중국어가 섞여 알아듣기 힘들 정도였다. 히잡을
[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건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주로 '더후 비첩
[뉴시안= 이태영 기자]지난해 한국의 보석류 수출액이 4억3000만 달러를 기록, 2005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07%에 불과했다. ‘K주얼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았다.23일 한국무역협회가 내놓은 ‘국내 주얼리 수출산업 현황 및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세계 명품소비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주얼리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세계 주얼리 시장 규모는 올해 3960억 달러로 예측되며 최근 3년간 연평균 4.5% 성장하고 있다.세계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부가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무역보험 1조원 공급 등 K-뷰티 수출 가속화에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뷰티 업계의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1분기 23억 달러로 같은 기간 역대 최대치이며,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 수출을 늘려나가는 한편 중동·아세안 시장으로 진출하는 등 수출 다변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화장품 수출액은 지난 2021년 1분기 22억2000만달러, 2022년 1분
[뉴시안= 박은정 기자]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내세워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실거래액은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액은 8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101억원) 대비 164% 늘었다. 지난해 7월 한국에 진출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91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비교하면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쿠팡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12조7034억원으로 가장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쿠팡이 뷰티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에서 인기 화장품을 체험·판매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쿠팡이 진행한 뷰티 행사로, 쿠팡 뷰티 카테고리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을 할인가에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은 오는 2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은 앞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할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예매를 받았다. 3일간 전 시간대는 매진됐으며 행사 기간 예상 방문 인원은 40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이소가 색조화장품 '트윙클팝'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윙클팝은 클리오의 글리터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이번 라인에서는 발레코어 콘셉트의 신상품으로 구성됐다. 발레코어란 발레리나의 옷과 화장을 데일리하게 풀어낸 스타일을 의미한다. 우아하고 러블리한 느낌의 핑크빛의 컬러감이 특징이다. 아이메이크업용으로는 팔레트와 아이스틱 등이 준비됐다. '레이어링 무드 팔레트'는 이번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이다. 개인의 피부톤이나 계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핑크셀렉션·피치블렌딩·카라멜글레이즈 등 4종으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유료 멤버십 회원 유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컬리도 '컬리멤버스' 신규 가입자에게 3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선보인다. 컬리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컬리멤버스 첫 가입 고객에게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컬리멤버스는 지난해 8월 컬리가 출시한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매달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고 5종 쿠폰백과 최대 7% 구매 적립금까지 포함해 12만6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 중동점이 20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에 나선다. 이달 초 식품관을 새단장한 것에 이어 해외패션과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현대백화점은 중동점에 국내외 패션·뷰티·식품 등 100여개 브랜드를 새로 입점시키기 위해 본관과 유플렉스에 걸쳐 지하 1층~지하 2층까지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중동점은 리뉴얼을 통해 본관 1층에 국내외 식품을 한 곳에 모은 '푸드 파크'를 조성한다. 본관 1층과 2층에는 상권 최대의 럭셔리관을 오픈한다. 유플렉스 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열흘 간의 긴 연휴인 일본 골든위크(4월27~5월6일)를 앞두고, 일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 한국이 뽑혔다.8일 최근 일본 대형 여행사 JTB, HIS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재팬이 발표한 해외여행 동향 및 검색 순위 등에 따르면, 엔화 약세에 따른 저조한 해외여행 수요 속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한국이 이름을 올렸다. 2023년 기준 일본인 유효 여권 수는 전체 인구 대비 17%에 불과하고 전년 출국자 수도 2019년 대비 약 47%를 기록하는 등 일본인 해외여행시장은 회복이 더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올리브영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대규모 옴니채널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앱뿐 페스티벌은 올해로 5년차로,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행사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인 매장 상품의 바코드를 모바일 앱의 '스마트 스캐너'로 스캔해 리뷰를 확인하거나 매장 방문 없이도 앱인앱 서비스(매거진·셔터·헬스 등)에서 캐릭터 올리 배너를 찾아 클릭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추첨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화생명금융서비스, GS리테일, 안랩,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등 상반기 주요기업 대규모 채용이 시작됐다..4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 이달 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영업마케팅이며 주요 업무는 개인영업 관리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1/2차 면접 △인턴십 △입사순이다. 24년7~8월 인턴실습 후 2025년 1월 입사 예정이다.GS리테일에서 이달 15일까지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 6종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클렌징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 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다.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오일은 모공 속 노폐물을 청량하게 씻어내 자극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까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류를 경험한 외국인들 10명 중 7명은 K-콘텐츠에 ‘긍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에 대한 연상 이미지로 K-팝이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1인당 월평균 한국문화콘텐츠 소비량은 11.6시간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해외 주요 국가의 한류 콘텐츠 이용 현황과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2024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기존 800~1,200명으로 구성된 표본 수를 700~1600명으로 더욱 세분화했다.경험한 한국
[뉴시안= 박은정 기자]시몬스 침대가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침대 업계 1위였던 에이스침대를 제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시몬스 침대가 지난해 매출 313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6%포인트 증가한 10%로, 매출과 영업이익률 모두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줄곧 업계 1위 자리를 지켜온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매출 3064억원을 기록하며 2위로 밀려났다. 에이스침대가 침대 업계 1위 자리를 내준 것은 1963년
[뉴시안= 박은정 기자]콜마그룹의 지주사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했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사명은 콜마홀딩스가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가 담겨있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콜마홀딩스가 선두에 서서 화장품과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자들의 진격을 진두지휘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콜마홀딩스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컬리가 지난해 역대 최대치인 연매출 2조77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연간 손실액은 14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줄어들었다. 컬리의 연간 손실이 줄어든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컬리가 이날 공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매출은 53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동기간 영업손실은 50% 줄어든 251억원으로 집계됐다.특히 12월에는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를 기록했다. EBITDA는 전월 동월 대비 약 100억원 증가했으며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 잔여 세대에 대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힐스테이트 더 운정 아파트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총 13개동, 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총 3413세대로 조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 계약은 모두 완료됐다. 아파트는 국민 평형이라 불리는 전용면적 84㎡와 펜트하우스 164㎡로 구성됐으며 현재 일부 물량만이 조금 남아 있는 상황이다.아파트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거주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성다이소가 '입큰앤드(IPKN&) 2차 라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5월 프라이머와 베이스 등 9종으로 구성된 1차 라인을 출시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쿠션과 블러셔·파우더 등 11종의 상품을 선보인다.쿠션은 톤업용과 톤커버용으로 구성돼 있다. '입큰 퍼스널 톤업쿠션'은 핑크 컬러로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입큰 퍼스널 톤 커버 쿠션'은 잡티 커버와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볼에 생기를 더할 수 있는 '블러셔'와 '치크라이터'도 준비돼 있다. '입큰 퍼스널 퍼퓸 파우더
[뉴시안= 박은정 기자]완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3사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시작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패션 용품뿐 아니라 뷰티·유아·리빙 용품 등까지 할인 판매한다.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13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W컨셉과 여성 패션브랜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