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틱톡에서 바이오던스 콜라겐 마스크 팩을 봤었는데 올리브영에서 판다고 하길래 방문했어요. 올리브영에서만 돈 엄청 썼어요." (티에미·31)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26일 오픈했다.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 규모의 홍대타운은 올리브영 명동타운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오픈 첫 날인 이날, 올리브영 홍대타운에는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들로 가득찼다. 곳곳에서는 영어와 일본어·중국어가 섞여 알아듣기 힘들 정도였다. 히잡을
[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건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주로 '더후 비첩
[뉴시안= 이태영 기자]지난해 온라인쇼핑몰(전자상거래)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식품’이었으며, 회당 쇼핑금액은 평균 6만 6500원으로 집계됐다. 쇼핑방법은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이나 유료멤버십에 가입된 플랫폼 이용률이 높았고, 주 2회 이상 쇼핑한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다.아울러 전년과 비교해서 온라인 쇼핑몰 피해상담 건수는 다소 줄었으나, 최저가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사기‧편취’ 피해가 2.7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가장 많았다.24일 서울시가 공개한 전자상거래 이용 소비자 2000명(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부가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무역보험 1조원 공급 등 K-뷰티 수출 가속화에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뷰티 업계의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1분기 23억 달러로 같은 기간 역대 최대치이며,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 수출을 늘려나가는 한편 중동·아세안 시장으로 진출하는 등 수출 다변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화장품 수출액은 지난 2021년 1분기 22억2000만달러, 2022년 1분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쿠팡이 뷰티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에서 인기 화장품을 체험·판매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쿠팡이 진행한 뷰티 행사로, 쿠팡 뷰티 카테고리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을 할인가에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쿠팡은 오는 2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은 앞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할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예매를 받았다. 3일간 전 시간대는 매진됐으며 행사 기간 예상 방문 인원은 40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이소가 색조화장품 '트윙클팝'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윙클팝은 클리오의 글리터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이번 라인에서는 발레코어 콘셉트의 신상품으로 구성됐다. 발레코어란 발레리나의 옷과 화장을 데일리하게 풀어낸 스타일을 의미한다. 우아하고 러블리한 느낌의 핑크빛의 컬러감이 특징이다. 아이메이크업용으로는 팔레트와 아이스틱 등이 준비됐다. '레이어링 무드 팔레트'는 이번 라인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이다. 개인의 피부톤이나 계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핑크셀렉션·피치블렌딩·카라멜글레이즈 등 4종으로
[뉴시안= 이태영 기자]대학생들의 한 달 용돈은 평균 51만원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는 학생은 극히 드물었다. 대학생들은 현재 물가 등을 반영했을 때 10만원 정도는 더 필요하다고 답했고, 부족한 용돈 마련 방법으로 '추가 알바'를 하겠다고 답했다.19일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최근 남녀 대학생 1181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생각하는 적정 용돈 수준 및 용돈 마련 방법’에 대해 설문조사 결과, 현재 매월 사용하는 용돈(학비와 월세, 관리비 등을 제외)은 평균 50만8074원으로 집계됐다.한 달 용돈 중,
[뉴시안= 박은정 기자]롯데면세점이 김포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주류·담배 매장 영업을 지난 17일부터 개시하며 김포공항 국제선 전 면세구역 통합운영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21년 10월 김포공항 화장품·향수·기타(DF1) 최대 10년 사업권을 얻은 가운데 올해 3월 주류·담배·기타(DF2) 사업권까지 수성하며 김포공항 출국장 내 유일한 면세사업자로 발돋움했다.롯데면세점은 지난 17일부터 운영된 주류·담배 임시매장을 조성해 김포공항 면세구역 통합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매장에는 조니워커와 발렌타인·로얄살루트 등 세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콜마가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에 효능이 있는 천연 원료 연구결과를 발표해 국제학술대회에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한국콜마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모발연구학회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고삼뿌리추출물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삼은 콩과에 속하는 국내 자생식물로 기존에는 소화기능 개선과 항암 등에 사용됐다. 한국콜마는 고삼뿌리추출물이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해 업계 최초로 특허를 출원했다. 고삼뿌리추출물은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은 물론 스트레스와 미세먼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연달아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마누카 꿀 전문브랜드 '에그몬트'를 비롯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국내에 정식 수입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와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호텔업계가 자체 브랜드(PB) 사업에 열을 가하고 있다. '신라호텔 화장품', '조선호텔 김치', '더 플라자 핸드크림' 등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호텔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B상품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보인다.9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더 플라자 PB 상품 'P-컬렉션(P-Collection)'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뛰었다. 더 플라자는 'P컬렉션'이라는 브랜드로 핸드크림과 디퓨저·룸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 6종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클렌징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 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다.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오일은 모공 속 노폐물을 청량하게 씻어내 자극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까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류를 경험한 외국인들 10명 중 7명은 K-콘텐츠에 ‘긍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에 대한 연상 이미지로 K-팝이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1인당 월평균 한국문화콘텐츠 소비량은 11.6시간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해외 주요 국가의 한류 콘텐츠 이용 현황과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2024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기존 800~1,200명으로 구성된 표본 수를 700~1600명으로 더욱 세분화했다.경험한 한국
[뉴시안= 박은정 기자]콜마그룹의 지주사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했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사명은 콜마홀딩스가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가 담겨있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콜마홀딩스가 선두에 서서 화장품과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자들의 진격을 진두지휘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콜마홀딩스는
[뉴시안= 이태영 기자]정부가 올해 수출 7000억달러 달성을 위해 무역보험 255조원을 공급하기로 했다. 특히 전체 무역보험의 절반 이상인 136조원을 정보통신(IT), 유화·철강, 자동차·이차전지, 선박 등 주력 수출업종에 집중 투입한다.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차 민관합동 수출확대 대책회의를 열고 무역보험 지원확대 계획, 소형 e-모빌리티 해외진출 경쟁력 강화 방안, 수출기업 무역기술장벽(TBT) 대응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산업부는 올해 무역보험 255조원을 공급하기로 했다. 역대 최대
[뉴시안= 박은정 기자]보람그룹의 생체보석 제조기업 비아생명공학이 세계 반려동물산업 전시회 '2024 심천국제반려동물용품전시회'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전시회는 지난달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광동성 심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전 세계 9000여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가 참가했다.보람그룹의 비아생명공학은 전시회 참가업체인 코제트사의 초청 자격으로 참여했다. 코제트는 화장품과 반려동물용품을 제조·유통하는 글로벌 회사다. 비아생명공학은 현장에서 반려동물 사업의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를 소개했다. 펫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라면세점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내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매장 사업권을 3년 연장했다.신라면세점은 오는 2027년 9월30일까지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2033년 6월30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2028년 3월 31일)을 포함해 아시아 3대 허브 공항 사업권을 확보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7년 듀프리·DFS 등 쟁쟁한 글로벌 면세 사업자들과 경쟁한 끝에 첵랍콕공항 화장품·향수·패션 액세서리 사업권을 따낸 후 7년간 매장을 운영해 왔다.현재 신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뷰티 업계에서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다이소가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손앤박의 제품을 판매한다. 손앤박의 립메이크업·페이스메이크업 10여종을 5000원 이내 가격에서 선보여 품절 대란을 예고하고 있다.다이소는 립메이크업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 △손액박 아티 워터 블러틴트와 페이스메이크업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밥 등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가격은 모두 개당 3000원이다. 손앤박은 비건 색조 브랜드로 이미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하다. 여기에 착한 가격까지 더해지면서 뷰티 덕후들 사이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골프전용 화장품 브랜드 에바끌레르가 지난 5일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에서 용인대 골프학과와 함께 산학협력 협약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용인대 골프학과 허석호 교수와 정진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에바끌레르와 용인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물적·인적 자원 교류 △골프 전문인력 양성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에바끌레르의 끌레르 정 회장은 "용인대와 함께 산학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골프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바끌레르는 골프전용 선
[뉴시안= 박은정 기자]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에서 '알짜구역'이라고 꼽히는 주류·담배 판매구역(DF2) 신규 사업자로 롯데면세점이 선정됐다. 해당 구역의 기존 사업자였던 신라면세점은 고배를 마시게 됐다. 관세청은 지난 6일 오후 특허 심사위원회를 열고 롯데면세점을 김포국제공항 면세점 DF2 구역의 최종 사업자로 낙찰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김포국제공항에서 향수·화장품을 판매하는 DF1 구역에 이어 DF2 구역 사업권도 손에 쥐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4월부터 2031년까지 7년간 DF2 구역을 운영하게 된다.롯데면세점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