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장 성 접대’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핵심인물로 알려진 윤중천 전 중천산업개발 회장(52)에 대해 2차 소환 조사를 벌이고 있다.

14일 오전 11시 50분께 윤 씨는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경찰은 유력인사들에 대한 별장 성 접대와 동영상 존재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추궁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미 윤 씨가 공사 계약에서 특혜를 받거나 검찰・경찰 수사 과정에서 편의를 제공받은 정황을 일부 포착하고 조사에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사업관련 불법행위 외에도 성 접대 동영상을 실제 촬영했는지 동영상 등장인물을 협박한 뒤 사업관련 이득을 취했는지 등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경찰은 윤 씨가 고위층 인사들과의 친분을 이용해 특혜를 누린 것으로 보고 성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고위층 인사들에 대해서도 소환 조사를 벌일 전망이다.

앞서 수사 50일 만에 이어진 9일 1차 소환에서 경찰은 윤 씨가 건설회사를 운영하면서 공사 입찰 등에서 불법 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한 바 있다. 이날 조사에서 윤 씨는 일부 혐의를 인정했지만 유력인사에 대한 성 접대 의혹 등 나머지는 부인했다.

한편, 경찰은 성 접대에 동원된 여성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특정 유력인사와 윤 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는 사실도 알려졌다. 또, 진술에 따라 이들에게 특수강간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도 검토 중이다.

경찰은 이날 조사 결과에 따라 구속영장 신청 등 윤 씨의 신병처리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