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LED(Light Emitting Diode: 발광다이오드) 전문제조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는 23일 광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원가를 50% 이상 절감시켜 LED 조명시장을 겨냥한 미드파워 LED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의 5630 LED 패키지는 서울반도체가 세계최초로 미드파워 패키지를 조명용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온 제품이다.

 5630 패키지는 광효율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세계 최고 수준인 180lm/W를 달성하고, 일본, 유럽, 미국 등의 수 십 개 고효율 LED 전구 및 형광등과 평판조명(Panel Light)등에 적용되어 제품화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높은 전력에서 작동하는 다른 하이파워(High Power, 1W 이상의 전력에서 구동되는 제품군) 제품들보다 광효율이 뛰어나 지난 2011년과 2012년, 전세계 조명용 패키지 중 단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해왔다.

3030 LED 패키지는 LED Chip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강화된 패키지를 사용해 미드파워용 제품임에도 1W의 하이파워에서도 안정적으로 구동된다.

때문에 기존의 하이파워용 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된 비용으로 1W 이상의 하이파워 제품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틴 윌렘센(Marten Willemsen) 서울반도체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서울반도체의 5630과 3030 패키지는 광효율과 비용 대비 밝기를 중요시하는 중국 미주 유럽 등지에 다양한 LED 조명 제품용으로 이미 수 십 개의 프로젝트에 채택됐다"며 "세계 최고 성능의 두 패키지를 적절이 사용하면 현재 조명 시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조명 디자이너들이 고민하는 광효율과 비용효율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