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추석대비에 들어간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추석맞이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올해 마련한 선물세트는 총 2800여 종이며,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고려해 전체 선물세트의 50% 이상인 1500여 종을 3만원 미만 선물세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만원 미만 초특가 선물세트도 25%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5만원 미만 선물세트가 전체 7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100여 종의 상품에 대한 카드할인혜택을 강화해 9대 신용카드(신한, KB국민, 삼성, 현대, 외환, 하나, 롯데, 시티 등)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추가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배송, OK캐쉬백 포인트로 상품권 및 선물세트 할인권 교환, 우체국 EMS를 통한 해외배송 서비스(신선식품과 국가별 금지품목 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올해 때 이른 추석으로 인해 과일 수급이 어려울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하여 머스크메론세트, 썬키스트 네이블오렌지세트, 제스프리 골드키위세트 등 실속형 수입산 과일도 마련했으며, 작년보다 20% 가격을 낮춘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대비 20% 이상 더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 중 유일하게 농협의 한우 DNA 검사 및 잔류항생물질 검사에서 100% 합격한 ‘안심한우’로만 구성한 선물세트인 점을 강조해 한우 수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최근 소비 양극화 현상을 반영하여 저가형 선물 비중은 전년 대비 30%, 프리미엄 선물 비중은 전년 대비 90% 가량 확대해 나가고, 추석 관련 제수용품 및 인기 생필품 최대 50% 할인전, 행사카드 구매 시 신선식품 전 세트 5~10% 할인, 인기 선물세트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추석 분위기를 표현한 다양한 배경 이미지에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와 사진 등을 추가해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만든 맞춤형 디지털상품권, 이력 추적이 가능하여 더욱 믿을 수 있는 영광 굴비세트 등 다양한 이색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여름철에 가까운 빠른 추석 대비 배송 준비

홈플러스는 여름에 가까운 빠른 추석을 대비해 신선식품 배송의 선도 유지를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개별점포에서 직배송하는 방식 이외에도 경상남도 함안의 신선식품 전용 물류센터에서 개별점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선물세트를 배송하는 중앙택배 방식도 병행한다.

중앙택배는 점포에서 주문을 받지만, 배송은 중앙의 물류센터에서 직송하는 방식. 기존에는 물류센터에서 각 점포로 보낸 다음 점포에서 주문을 받아 배송하는 방식이었지만 중앙택배의 경우 물류센터에서 점포로 이동하는 하나의 경로가 줄어든 셈이다. 

또한 물류센터에서 출고되어 고객의 손에 들어가기까지 100%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선도 유지와 배송의 안정성 측면이 월등히 좋다는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중앙택배로 배송이 이루어지는 상품은 냉동축산, 냉동수산, 곶감, 과일, 견과류, 건식, 간편조리(수제햄, 젓갈류) 등이다.

또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중 유일하게 모든 한우 품목에 대해서 전국 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

냉동과 달리 선도유지가 어려웠던 냉장 정육세트까지 택배서비스를 실시한 것은 대형마트로서는 최초.(2010년 도입) 이를 위해 6개월 이상의 철저한 연구를 통해 개발한 36시간 이상 선도 유지가 가능한 특수 보냉제와 배송 케이스를 모든 한우 세트에 적용했다.

점포에서 부위, 등급, 중량에 관계 없이 맞춤형으로 구성하는 ‘안심한우 냉장맞춤세트’도 이 특수 보냉제와 배송 케이스에 넣어 안전하게 배송한다.

이와 관련,홈플러스 측은 “선도를 강화하고 안정된 전국 배송망으로 정확히 배송하기 위해 우체국과 전략적 제류를 맺는 한편, 배송운영인력을 작년 추석보다 10% 강화하고 점포직배송, 중앙택배, 해외배송, 냉장정육세트 배송, 설 사후 배송 등 다양한 배송 시스템 및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어디로든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송하는 한편, 고객만족도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