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경찰서가 밤늦게 귀가중이던 여고생을 살해한 혐의로 진 모(42)씨를 체포해 범행을 자백 받아 27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하남경찰서는 범행장소 주변의 CCTV를 분석해 사건이 있었던 시각 자전거를 타고 주변을 배회한 진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붙잡아 조사를 벌였다.

진씨는 경찰의 증거와 계속되는 추궁에 끝내 "흉기를 꺼내 들었더니 여고생이 뒤로 물러서 목을 잡았고, 흉기를 휘두르게 됐다"며 범행을 자백했다.

경찰은 진씨의 진술을 토대로 범행동기와 사건 경위를 추가로 조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진씨는 7~8년 전부터 경륜에 빠져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조금씩 돈을 잃어 2천여만 원의 빚을 졌고 전세 보증금으로 빚을 일부 갚기도 했다. 진씨와 부인은 맞벌이를 하며 월 400만 원을 벌고도 빚을 줄이지 못했다. 이 때문에 보증금 500만 원에 월세 30만 원의 월세로 옮겨야했다.

진씨는 지난 15일 경제적인 압박감에 술을 마시고 송파구 자택에서 5㎞나 떨어진 하남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서는 10시 42분께 귀가하던 고교 3학년 A양을 따라가 감일2육교 고가도로에서 흉기를 5차례 찔렀다.

A양은 피를 흘리며 직접 112에 신고해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과다 출혈로 4시간 만에 숨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