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NS가 최근 불거진 대규모 대출사기 사건과 관련, ‘자사와 상관 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7일 KT ENS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KT ENS는 직원이 연루된 2800억 원대 대출사기 사건에 대한 사건의 주체는 KT ENS가 아니라 납품업체가 설립한 특수목적회사(SPC)이고, 직원은 단순한 조력자로 판단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KT ENS 측은 또, “이번 금융대출사기 사건 발생에 대해 관련 사실을 점검한 결과, N사 등 납품업체와는 휴대전화, 노트북 등을 거래한 사실이 없다”며 “금융권에 대해서도 대출약정‧지급보증을 한 사실, 본 건 대출관련 사용인감을 승인한 사실 등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금융대출 사기 과정에서 이용된 종이 세금계산서는 2011년 이후 법인간 거래에서 전혀 사용한 사실이 없다는 점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결국 사고에 대한 조사가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져야한다는 주장이다.

KT 계열사 관리 부실 논란에 대해서는 “매년 내부통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외부감사인을 통한 내부회계관리(내부통제) 점검 결과 ‘문제없음’ 의견을 받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경찰은 물론 금융감독원 등 관련 수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본 건의 진상이 명백히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서류 위조를 통한 부당대출을 돕는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KT ENS 직원에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범행을 공모한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출국금지하는 한편 신병을 확보해 대출금의 용처를 조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