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sisazum=이민정 기자)

새누리당 송광호(72) 의원이 철도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의 수사 리스트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철도 비리를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김후곤)는 송 의원이 철도 부품 납품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수사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송 의원은 지난 2012년 철도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인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바 있으며, 제19대 국회에서는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검찰은 송 의원이 상임위 활동을 통해 특정 업체를 측면 지원하거나 철도시설공단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현재 송 의원이 수사 대상인 것은 맞다"면서도 "구체적인 혐의 내용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검찰은 조만간 송 의원측과 소환 일정이 조율되는 대로 직접 소환해 관련 의혹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검찰이 철도 비리와 관련해 현역 의원을 수사하는 것은 새누리당 조현룡(69) 의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조 의원은 철도 부품 납품업체 삼표이앤씨 측으로부터 1억6000만원을 수수한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됐으며 국회에 체포동의안이 제출된 상태다. 하지만 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지난 13일 여야 합의로 열기로 한 본회의가 무산된 이후 이날까지 보고조차 되지 않아 처리가 불투명한 상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