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탁스가 준비중으로 알려진 KP 커스텀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이미지=펜탁스루머스)

[뉴시안=이민정 기자] 25일(현지시간) 펜탁스 카메라 관련 정보를 전하는 펜탁스루머스는 2017년 발표된 펜탁스 KP의 한정판이 준비되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펜탁스 KP 커스텀 리미티드 에디션 (Pentax KP custom limited edition)은 기존에 발표된 펜탁스 K마운트 시스템을 탑재한 DSLR 카메라이다. 스페셜 모델로 출시되는 이번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른쪽에 장착한 나무 그립이다.

펜탁스 KP는 카메라가 전체적으로 작아지는 것은 사용자들의 바람이지만 그럴 경우 손에 쥐는 '그립(Grip)'부분은 불편할 수 있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S, M, L 사이즈의 착탈식 그립을 함께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한정판은 바로 이 부분을 나무로 고급화 시킨 것이다. 

또한 이와 함께 스페셜 코팅된 마운트와 오리지널 탑 커버를 제공한다.

펜탁스 HD D FA 85mm f/1.4 (이미지=펜탁스루머스)

또한 새로운 스타 렌즈를 준비중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첫 제품으로 추정되는 렌즈 1종도 공개되었다. 이는 HD PENTAX-D FA ★ 85mm f/1.4라는 이름으로 제품 이름뒤에 별 표시가 인상적이다.

펜탁스 K마운트 시스템에 동작하는 렌즈이며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 두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CP+ 2019(Camera & Photo Imaging Show) 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