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 선임 (제공=니콘이미징코리아)

[뉴시안=조현선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 선임…한국인 첫 대표=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을 니콘이미징코리아 5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한국인 대표이사의 취임은 법인 설립 이래 최초다. 정해환 신임 대표이사는 2007년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에 입사한 후 영업팀장과 영업마케팅본부장을 역임했다. 중고급 카메라 및 렌즈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에 집중하고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 등으로 주력 제품군을 다각화하는 사업 전략을 주도해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내실 있는 운영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높이 기여했다는 평가다.

소니코리아의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 (master)'
소니코리아의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 (master)'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렌즈 'G 마스터(Master)' 새 캠페인=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마스터(Master)’의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4일 G 마스터 광고 온에어 및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8일 사진전 개최에 이어 5월 중 체험 행사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이번 캠페인은 G마스터 렌즈가 시대를 관통하는 사진을 찍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프리미엄 렌즈란 점을 강조했다. 캠페인 광고를 통해 본 주요 강점 세 가지는 △압도적인 해상력 △아름다운 배경흐림 △빠르고 정확한 AF 이다. 각각의 특징을 대변하는 목나정 작가, 양종훈 교수, 이명재 작가 등 3명의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참여해 촬영을 진행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품 체험의 기회를 다방면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토그라피에 참가하는 사진작가 앨버트 왓슨의 작품 (사진=Albert Watson)

후지필름, 국제 사진 축제 '교토그라피' 후원=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주)가 '2019 교토그라피'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교토그라피(KYOTOGRAPHIE)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봄 일본 교토에서 4주간 열리는 국제 사진 페스티벌로 지금까지 전세계 56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유명한 예술가들의 작품 컬렉션을 교토 곳곳의 현대 건축 공간과 역사적인 건물 공간에 전시한다. 2019년 교토그라피는 'VIBE'를 주제로 진행되며 눈에 보이지 않는 흐름으로 감각을 깨워 새로운 세계를 맞이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류이치 사카모토, 스티브 잡스의 프로필 사진이나 각종 영화 및 잡지 커버 사진 등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적인 사진가 알버트 왓슨(Albert Watson)과 폴란드 출신의 사진가 베로니카 게시카(Weronika Gęsicka)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총 36명의 리뷰어와 함께 다양한 사람들의 포트폴리오 리뷰가 진행된다. 

올림푸스가 미러리스용 줌 렌즈 12-200mm 출시를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림푸스, 미러리스용 줌 렌즈 12-200mm 출시=올림푸스한국이 자사 미러리스 카메라용 교환식 렌즈인 'M.ZUIKO DIGITAL ED 12-200mm F3.5-6.3'을 출시한다. 고배율 줌 렌즈 M.ZUIKO DIGITAL ED 12-200mm F3.5-6.3은 35mm 환산 기준 초점거리가 24mm에서 400mm에 달하며,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 및 뛰어난 휴대성을 함께 갖춰 여행 사진 촬영에 최적화됐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PRO 렌즈 시리즈와 동등한 방진방적 성능을 자랑한다. 아울러 슈퍼 ED 렌즈, 비구면 렌즈 등의 특수 렌즈를 효과적으로 배치해 모든 줌 영역에서 색수차와 왜곡수차를 억제했으며 고스트와 플레어 현상을 크게 줄였다. 올림푸스는 30일까지 렌즈 구매 고객 전원에게 렌즈 필터(ZUIKO PRF-ZD72 PRO 보호 필터)를 증정한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HF G60, HF G50, XA45, XA55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HF G60, HF G50, XA45, XA55 (사진=캐논)

캐논, 소형 4K 프로캠코더 ‘XA 시리즈’ 발표=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소형 4K 캠코더 ‘XA40’ 시리즈 3종과 ‘XA50’ 시리즈 3종, 총 6종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소형 4K 캠코더 모델인 XA40 시리즈 3종 모델은 29.3mm의 광각에서부터 광학 20배 줌 기능을 제공하는 광각 고배율 줌렌즈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4K 30p 영상을 지원하는 1/2.3형 CMOS 센서를 새롭게 채용했으며, DIGIC DV6 영상처리 엔진을 채택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충격을 전자식으로 보정했다. XA50 시리즈의 3가지 모델은 고정밀 4K 영상 기록을 위해 1인치 CMOS 센서, DIGIC DV6 영상처리 엔진을 채택해 4K UHD 영상뿐만 아니라 풀(Full)HD 영상 역시 고화질로  처리하는 전문가용 장비다. 회전식 터렛방식의 소형 독립 3농도 ND 필터를 내장해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 최적의 노출 표현이 가능하다. 초광각 25.5mm 및 고배율 15배 줌렌즈를 장착했다. 다. XA40 시리즈 3종은 10일부터, XA50는 6월중 각각 출시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