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9 Liiv 콘서트' 개최 (제공=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 '2019 Liiv 콘서트' 개최=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19 Liiv(리브)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번째 개최되는 ‘Liiv(리브)콘서트’는 유스(Youth)고객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문화이벤트로 이번 콘서트에는 사이먼도미닉(쌈디), 지코, 크러쉬, 청하, 볼빨간사춘기, 아이즈원 등이 출연하며 MC로는 딘딘, 김도연, 최유정이 출연한다. 콘서트 티켓은 '2019 리브콘서트 7가지 티켓이벤트'를 통해 추첨 배부한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 앱 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 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7월 12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The Asian Banker誌 선정 8년 연속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 수상=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인 아시안뱅커誌가 주관한 ‘더 아시안 뱅커 트랜잭션 뱅킹 어워드 2019(The Asian Banker Transaction Banking Awards 2019)’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으로 8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기관 선정은 무역금융 분야 성과, 상품 및 고객 서비스 등 은행의 수출입금융 업무 전반에 대해 다각적인 평가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전자무역솔루션 ‘KB OneTrade’을 상용화했으며 국내 최고 수준 전문가 조직을 꾸려 수출입 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 수출입 기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영업점 외환 담당자들의 수출입금융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역시 강점으로 인정 받았다.

우리은행이 아시안뱅커(Asian Banker) 선정 7년 연속 ‘한국 최우수 자금관리 은행’상을 수상했다.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아시안뱅커(Asian Banker) 선정 7년 연속 ‘한국 최우수 자금관리 은행’ 수상=우리은행이 지난 30일 아시안뱅커 주최로 태국 방콕에서 열린 ‘The Asian Banker Transaction Awards’에서 ‘2019년 한국 최우수 자금관리 은행’으로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국내 은행중 최다인 431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간편결제 서비스 등 핀테크 활용 자금관리 서비스,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및 내부통제 등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우리은행은 2013년부터 7년 연속 ‘한국 최우수 자금관리은행’으로 선정돼 자금관리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 있어 국제적 역량을 인정 받고 있다. 

 

KEB하나은행이 신설한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 신설=KEB 하나은행이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KEB하나은행의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추천 △운용중인 상품의 리밸런싱 △개인별 투자성향 및 투자경험에 기반한 체계적 연금자산 관리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연금 손님 전용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자기주도형 연금 자산관리 상담도 병행한다.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의 개선을 통해 손님 스스로 본인의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다양한 시장 전망과 전문가의 분석, 투자상품에 대한 심층 안내 등 실질적인 투자정보 제공도 늘려갈 전망이다.

 

KEB하나은행,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수상 (제공=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3년 연속 수상=KEB하나은행은 SNS를 통한 다양한 금융정보 편의성 제공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KEB하나은행의 2030세대 중심의 활발한 SNS 소통 노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SNS ‘좋아요’ 수와 상품가입 수에 매칭해 독립운동 유관단체 앞 기부금 4억원을 전달하는 등의 SNS 활용 소통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이 ‘IBK창공(創工) 부산’ 점을 개소했다. (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K창공(創工) 부산’ 개=IBK기업은행이 31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IBK창공(創工) 부산 1기’ 개소식을 가졌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이다. IBK창공 부산 1기에는 화학, 신소재, 정보통신, 건강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총 19개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선발된 국내 기업에게는 기존 창공의 육성 프로그램과 함께 해외 액셀러레이팅 연계, B2B·B2C플랫폼 등록·입점 지원 등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외 스타트업에게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중소·중견기업과 전략적 사업제휴, 1대1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IBK창공 부산에는 한국거래소(KRX)와 부산시도 함께 참여했다. 향후 한국거래소는 선발기업에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사무공간을, 부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발굴과 졸업기업에게 후속공간을 지원한다.  

KB금융그룹이 진행한 'FAMILY DAY' (제공=KB금융그룹)

KB금융,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정의달 의미 되새겨=KB금융그룹이 지난 5월 25일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대회현장에서 'Family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워라밸 확산, 주52시간 근로제 도입 등 KB금융그룹 가족 행복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골프장 곳곳에는 갤러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 부스 등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에서는 그룹 임직원과 가족 등 80여명이 '숨쉬는 샛강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환경 해설사와 함께 공원을 거닐며 한강의 생태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환경에 유해한 생태교란 식물인 가시박과 환삼덩굴 등을 제거했다. 

신한은행은 환전·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의 경품과 해외여행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제공하는 ‘2019 Summer Dream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2019 Summer Dream 환전·송금 페스티벌=신한은행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2019 Summer Dream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되며 ▲100미불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송금 ▲글로벌 멀티카드에 100 미불 상당액 이상 충전 ▲체인지업 체크카드 외화 결제 계좌에 100 미불 이상 입금 중 한가지 이상 거래하는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9월 27일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신한은행에서 환전 및 송금 거래를 한 모든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