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트릴로지 프로젝트 공개 (사진=위메이드)
미르 트릴로지 프로젝트 공개 (사진=위메이드)

[뉴시안=정창규] 위메이드가 미르 3연작 통합 브랜드 '미르 트릴로지(Mir Trilogy)' 사이트를 2일 공개했다.

'미르 트릴로지'는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재도약하기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새로운 미르의 원년을 이끌어갈 ▲미르4 ▲미르M ▲미르W 3연작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이번에 공개된 사이트는 미르의 정체성을 표현한 PI(Project Identity)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하나의 세계로 이어지는 세 개의 성문으로 구성된 이미지와 3연작의 서사를 담은 세계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동양적 느낌과 색채가 풍기는 PI는 유명 서예가 '창봉 박동규' 선생의 손끝에서 탄생했다.

붓으로부터 점과 선, 나아가 공간을 이루며 퍼지는 먹은 무한 확장하는 '미르'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모바일 게임 '미르 3연작'은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이며, 고품질 그래픽과 다양한 시선을 통해 같지만 색다른 3종의 미르를 선보일 전망이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2를 잇는 후속작이다.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과 모션 캡처로 제작된 화려한 무공 액션으로 게임 몰입감을 제공하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를 모바일로 복원한 작품이다.

위메이드열혈전기HD가 개발하고 있으며, 대형 모바일 MMORPG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미르W는 미르 세계관을 확장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쟁게임 대가 김태곤 사단의 엔드림이 개발을 맡았다. 전설 속 영웅과 함께 막강한 군사력을 구축해 미르 대륙의 진정한 주인이 되기 위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