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더블룸(사진=호텔신라)
신라스테이 더블룸(사진=호텔신라)

[뉴시안=정창규 기자] 9월에 즐기는 ‘늦캉스’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의 인파를 피해 여유롭게 바캉스를 즐길수 있어 매력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추석연휴 기간 중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려는 사람들까지 가세해 ‘늦캉스족’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신라스테이 ‘프리 홀리데이(PRE HOLIDAY)’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여름 성수기를 피해 가을 휴가를 즐기려는 ‘늦캉스족’을 위한 패키지인 ‘프리 홀리데이(PRE HOLIDAY)’를 출시했다.

‘프리 홀리데이’ 패키지는 모던한 콘셉트에 최상급의 침구류로 구성돼 있는 객실에서 휴식하며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에서 조식(2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 중·석식 할인권도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에서 럭셔리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ON국민 호캉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리 홀리데이'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권(1매)를 제공한다. 30명에게는 신라스테이 배스 타월 (1개), 50명에게는 신라스테이 베어(1개)를 증정한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2인 조식, △뷔페 레스토랑 중·석식 할인권(2만원권 : 구로, 서초, 천안, 울산), (3만원권 : 동탄, 역삼), △ON국민 호캉스 이벤트 추첨권이 제공된다. 패키지는 9월 7일부터 22일까지 신라스테이 역삼, 서초, 구로, 동탄, 천안, 울산에서 6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롯데리조트, 낮에는 보물찾기와 전통놀이, 밤에는 국악 공연까지

롯데리조트는 예년보다 일찍 다가온 추석 연휴를 늦은 여름휴가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리조트부여는 연휴 기간인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1층 로비에서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전통놀이 체험과 부채, 팽이 만들기 등 총 8가지의 전통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13일, 14일 양일간은 특선 디너 뷔페와 더불어 조식뷔페 이용 시 잡채, 전, 소갈비찜 등 명절음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3대가 만족스러운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롯데리조트속초는 광활한 오션뷰가 매력적인 루프탑9에서 한가위 맞이 소원트리 이벤트와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동해 바다 위로 밝게 뜬 보름달을 보며 사랑하는 이들과 소원을 빌고 이를 적어 나무에 거는 소원트리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속초 숙박권, 영화관람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7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루프탑9을 방문할 시 한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13, 14일 이틀간은 저녁 8시부터 하랑씨어터 국악팀의 국악공연이 속초의 밤을 더욱 감미롭게 물들일 예정이다. 

추석이벤트 이미지.(사진=롯데리조트)
추석이벤트 이미지.(사진=롯데리조트)

전 객실 독채형 빌라로 가족과 함께 하기에 특히 안성맞춤인 제주아트빌라스의 경우 12일부터 15일까지 단지 내 위치한 올레공원에서 행운의 보물찾기 이벤트가 열린다. 자연으로 둘러싸인 올레공원 곳곳에 숨겨진 당첨쿠폰은 아트빌라스 무료 숙박권부터 아트우동정식, 감귤피자 등 아트코델리아의 인기메뉴 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덧붙여 해당 기간 방문 고객 중 65세 이상이거나 모녀 또는 3대 가족이 함께할 경우 무료 숙박권, 아트우동정식 등이 포함된 행운쿠폰이 별도로 제공된다.

금번 이벤트와 함께 더욱 특별한 추석 연휴를 만들고자 한다면 롯데리조트 전 지점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땡스기빙(Special Thanksgiving)’ 패키지를 이용해보아도 좋다. 조식, 워터파크 등의 특전이 포함된 해당 패키지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5만3400원부터다. 세금 및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시 8000원의 깜짝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 대명호텔앤리조트, 품격 있는 재즈 공연 이어 영화 상영, 승마체험까지

대명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소노빌리지, 소노펠리체가 살롱 드 소노(salon de SONO)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하고 고품격 공연과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먼저 31일 서영도 콰르텟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8시부터 소노펠리체 산마르코광장에서 진행한다. 서영도 콰르넷은 이번 공연을 위해 새롭게 결성한 그룹으로 젊은 뮤지션들이 재해석한 재즈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은 야간조명이 비추는 클럽하우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유럽 대저택을 연상케하는 건물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8월에 인기 있었던 야간 야외 까페와 승마체험을 9월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할 예정이다. 야간 승마체험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며 1인 3바퀴 시승 기준 1만5000원부터이다.

로맨틱한 밤도 준비 돼 있다. △9월 매주 토요일 △9월 11일~14일 △10월 4일~5일 오후 8시 30분에 야외 카페 그라토 전망데크에서 만날 수 있다. 2인 좌석 2만원으로 BC카드면 50%할인 가능하다. △2인 빈백 좌석 △드링크 2잔 △과일 스틱이 제공되며 상영작은 ‘싱 스트리트’이다.

소노빌리지 투숙객은 비수기 주중에 힐링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 기준이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날짜는 △9월 2일~30일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 공휴일 전일은 제외이다. 유료인 기간에도 BC카드로 20% 할인이 가능하다. 정가는 8월 기준 △성인 3만5000원 △소인 3만원이다.

소노빌리지 힐링풀 플로팅요가.(사진=대명호텔앤리조트)
소노빌리지 힐링풀 플로팅요가.(사진=대명호텔앤리조트)

힐링풀에서 즐길 수 있는 플로팅 요가는 8월 투숙객 반응이 좋아 연장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플로팅 요가는 스탠드 업 패들 보드(Standup Paddle Board)를 물 위에 띄워 놓고 보드 위에서 진행하는 요가 수업이다. 수업 종료 후 힐링풀에서 별도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어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다. 9월 연장 운영 시 참가비는 1회 2만원으로 매주 토요일, 일요일 아침 8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 투숙객 ‘힐링풀’ 무료…아이들 위한 특별 수업도 준비해

소노펠리체에는 아이들과 함께할 특별한 수업도 준비 돼 있다. △스트링 아트 △데코등 만들기 △마술 교실 △쿠킹 클래스이다. 스트링 아트는 간단한 목공체험을 할 수 있으며, 쿠킹클래스는 쿠키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마다 진행되는 수업이 다르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가비는 1만원~3만원까지이다.

대명호텔앤리조트 담당자는 “소노펠리체와 소노빌리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수기 이후에도 꾸준히 운영하여 고품격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표 리조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본보야지(Bon Voyage)’ 패키지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늦여름에서 가을까지 스테이케이션과 함께 요트 투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본 보야지(Bon Voyage) 패키지를 2019년 10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룸 1박과 함께, 러셀러 레인보우브릿지 요트 투어를 이용할 수 있는 승선권 2매를 제공한다. 레인보우브릿지 요트 투어는 세빛섬에 위치한 골든블루마리나에서 운영하는 요트 투어로, 무지개 분수쇼 관람 후 돌아오는 상품이며 안전교육과 탑승을 포함하여 총 60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요트 투어를 즐기며 멋진 사진을 남겨볼 수 있도록 세일러 모자 1개도 증정한다. 또 하얀 철제 틴케이스에 블루컬러의 요트 그림이 돋보이는 스페인 보닐라 감자칩 500g 1통을 증정하여 요트 위, 또는 객실 내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보닐라 감자칩은 1932년부터 3대째 이어온 오랜 노하우로 감자를 자르는 독보적인 컷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식감부터가 다르며, 스페인 갈리시아 지역의 감자만을 선별하여 100% 신선한 올리브 오일과 천일염으로 만들어 건강하고 독보적인 맛을 자랑한다.

본 보야지 패키지 가격은 15만7000원부터이며 6만원 추가 시 클럽룸으로 업그레이드, 12만원 추가 시 스튜디오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 한국마사회, 매년 화려한 라인업 ‘경마공원 콘써-트’ 예매 시작

9월 ‘경마공원 콘써-트’가 다시 한 번 경마공원을 레트로 감성으로 채운다. 한국마사회는 9월 28일 서울 경마공원에서 ‘경마공원 콘써-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29일부터 예매를 시작한다. 

‘경마공원 콘써-트’는 지난 6월 김연우, 백지영, 바다 등이 출연해 여름밤 경주로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최정상급 가수들로 채워진 화려한 라인업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매번 조기매진을 기록하는 등 티켓 파워를 입증하며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대표 콘서트로서의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경마공원 콘서트 시행 모습.(사진=한국마사회)
경마공원 콘서트 시행 모습.(사진=한국마사회)

다시 돌아온 ‘경마공원 콘써-트’는 한층 감성을 업그레이드한 라인업으로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김건모, 인순이, 터보, 린, 노브레인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뮤지션 라인업을 토대로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기반하여, 3050 세대들이 함께 공감하고 추억을 소환한다. 

동시에 한국마사회 창립 70주년(9월28일)을 맞아 국민 감사의 의미도 함께 담을 예정이다. 부담 없는 가격에 마음껏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티켓 가격을 책정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로 즐거움 가득, 가을 감성 충만한 콘서트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한 콘서트 티켓 판매 수익금은 사회 공헌 단체에 전액 기부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에 앞장선다.

이번 경마공원 콘써-트는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며 티켓 가격은 ▲플로어 R석 1만1000원 ▲플로어 S석과 스탠드석은 55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