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조합들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SK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에 대한 투자 철회와 타다 OUT 입법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뉴시스)
서울개인택시조합들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SK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에 대한 투자 철회와 타다 OUT 입법촉구 결의대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시안=정창규 기자] “타다 퇴출 개혁입법 즉각 추진하라.”

서울 개인택시 노동자들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타다의 영업을 금지하는 법 제도 개선에 나서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서울개인택시조합)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여의도 당사에서 ‘불법 타다 영업 금지를 위한 입법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렌터카 운전자 알선의 본래 법 취지는 관광산업의 활성화가 주목적 이다”며 “그러나 타다는 선한 목적의 운수사업법 규정을 교묘히 악용해 불법 택시영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이어 “택시만의 이기주의가 아니라 타다가 합법이면 모든 산업의 생태계와 근간이 흔들릴 것을 우려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다”면서 “우리 서울 5만 개인택시 사업자 일동은 돌아가신 동지들의 유훈을 받들어 불법 타다가 끝장나는 그날까지 결코 투쟁의 강도를 늦추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날 타다의 운영사 VCNC는 택시제도 개편 법안이 마무리되는 연말까지 ‘타다 베이직’의 증차를 중단한다는 입장을 냈다. 앞서 지난 7일 타다는 서비스 지역을 수도권 전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장하고 2020년까지 운영 차량 1만대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서울개인택시조합은 “타다가  요금을 올리고 내리거나 서비스 차량수를 늘리고 줄일 위치도 아니다”며 “정부와 정치권이 나서서 타다의 불법을 막으려 하자 급하게 꼼수로 입장을 밝힌 것일 뿐이다”고 비판했했다.

개인택시조합은 전날 서울 종로구 SK본사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타다의 실질적인 투자사인 SK그룹은 투자를 전면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오는 23일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