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은수)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이하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은수)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이하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한화갤러리아)

[뉴시안= 정영일 기자]◆갤러리아百, 2020 i-AWARDS 종합쇼핑 블로그 대상 수상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은수)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이하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총 4만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소셜미디어서비스 평가 어워드로 한 해 동안 SNS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브랜드 가치 및 프로모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보여준 기업들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갤러리아는 2011년에 선보인 공식블로그가 온라인상에서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로써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상했다. 

주최 측은 “브랜드, 서비스,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총 5개의 평가 항목 중 브랜드 가치 전달 측면과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서비스 그리고 카테고리별 비주얼 요소 등 3가지 항목이 우수하다”라고 평가했다

갤러리아 블로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각 분야 전문 에디터들의 칼럼과 차별화된 사진 및 화보들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과 선호도를 높이고 유저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고 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갤러리아 공식 블로그는 독자적인 비주얼 구축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갤러리아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해나가는 플랫폼이다”면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제시해 ‘국내 최초의 명품관’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1월 있었던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인  앤어워드(&AWARD)에서 갤러리아가 전개한 ‘라잇(Right)! 갤러리아’ 캠페인 ‘라잇!사인’ 프로젝트가 미세먼지의 경각심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었다.

서경배 회장이 창립 기념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이 창립 기념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 비대면 창립 75주년 기념식 개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디지털·비대면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내외 임직원,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사무실과 자택에서 온라인 중계 채널과 화상회의 채널에 접속해 응원과 댓글로 창립 75주년의 뜻깊은 소회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 앞서 서경배 회장은 75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본사 2층) 공간에서 창립 기념 메시지를 사전 촬영해 영상으로 전달했다.

서 회장은 영상에서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 모두가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이다”면서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랜 시간, 깊은 신뢰를 쌓아온 우리에게는 팬데믹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면서 “고객의 열망을 조사하고 삶을 이해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관리를 이어갈 때 새로운 시대의 해답은 고객이 가져다 줄 것”이라고 ‘고객 중심’ 경영 의지를 다졌다.

또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를 직접 찾아가 선물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근속 10주년, 20주년, 3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수상자 모두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전했다.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 연구소 설립, 화장품 수출, 한방 화장품 출시 등을 통해 국내 뷰티 시장의 발전을 앞장서 이끌어왔다.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창립 75주년을 맞아 회사의 경영철학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다섯 가지 행동 원칙 ‘ABC Spirit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s first),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s),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을 선포했다.

삼양사 울산2공장(공장장 이종수 상무)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한 '2020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우수사업장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양사)
삼양사 울산2공장(공장장 이종수 상무)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한 '2020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우수사업장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양사)

◆삼양사 울산2공장, 한국환경공단 주최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장관 표창 수상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의 친환경 경영이 정부 표창으로 인정받았다.

삼양사 울산2공장(공장장 이종수 상무)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한 '2020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우수사업장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자원순환 선도기업 및 성과우수사업장 대상'은 기술개발, 공정개선 등으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폐기물 발생을 사전 억제하거나 재활용 확대로 자원순환 촉진을 앞장서 실천하는 친환경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로에 있는 삼양사 울산2공장은 전분, 전분당을 비롯해 알룰로스, 소르비톨 등 다양한 스페셜티 당류를 생산하는 사업장이다. 이 공장은 기존에 매립 처리하던 폐기물의 재활용 방안을 찾아 내고 폐기물 선별 보관, 직원 교육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연간 약 1000톤에 이르는 폐기물의 재활용률을 높였다.

또 폐수가 가진 열을 활용한 공기예열기를 설치해 공정에 사용되는 스팀 사용량을 줄여 연간 약 66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다. 삼양사 울산2공장이 재활용과 자원 순환을 통해 절감한 비용은 연간 약 7억3000만원에 이른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삼양그룹은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통합 외식 모바일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에서 5일, 9월의 첫 번째 ‘오 잇츠데이’를 운영한다.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통합 외식 모바일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에서 5일, 9월의 첫 번째 ‘오 잇츠데이’를 운영한다. (사진=롯데GRS)

◆롯데GRS, 5일 다양한 할인 쿠폰 가득 롯데잇츠 ‘오 잇츠데이’

롯데GRS가 운영하는 통합 외식 모바일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에서 5일, 9월의 첫 번째 ‘오 잇츠데이’를 운영한다.

‘오 잇츠데이’는 매월 5일·15일·25일을 잇츠데이로 지정해 롯데GRS의 외식 브랜드의 할인 및 증정 쿠폰 등을 롯데잇츠 앱에서만 제공하는 자사 앱 할인 이벤트이다.

롯데잇츠에서는 5일 단 하루만 치즈와 쇠고기 패티 각각 2장으로 구성한 정통 아메리칸 버거 제품 더블X2 버거 세트를 33% 할인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판매하고, 치즈인더에그 1+1, 롱치즈스틱 1000원 할인 판매 등 쿠폰을 판매한다.

또 15일 치킨버거와 T-REX(티렉스) 버거 세트 할인 다운로드 쿠폰과 25일 빅불버거와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세트 할인 다운로드 쿠폰을 운영할 계획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5일과 25일에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 더즌 싱글 세트를 롯데잇츠 앱에서 약 33% 할인된 8900원에 판매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잇츠에서는 매월 각 브랜드별 다양한 할인 및 증정 혜택을 롯데잇츠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면서 “9월 역시 ‘오 잇츠데이’ 운영으로 자사 앱 이용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GS홈쇼핑이 코로나19로 해외 현지점검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품질 점검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사진=GS홈쇼핑)
GS홈쇼핑이 코로나19로 해외 현지점검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품질 점검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사진=GS홈쇼핑)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

GS홈쇼핑이 코로나19로 해외 현지점검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품질 점검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GS홈쇼핑은 국가공인 전문검사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 FITI 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협약을 맺고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GS홈쇼핑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중소 협력사 약 173곳을 대상으로 한다.

통상 협력사들은 해외 현지 제조사를 방문하고 생산품을 점검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해외입국 절차가 강화됨에 따라 직접 생산품을 검수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GS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주요 생산국가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있는 현지 검사기관과 협약을 통해 해외 제조사를 평가하고, 생산품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는 중소기업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이에 관한 비용은 모두 GS홈쇼핑이 부담한다.

주운석 GS홈쇼핑 커뮤니케이션본부 상무는 “G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한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나섰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나섰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 개최

NS홈쇼핑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나섰다.

NS홈쇼핑은 4일,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의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0익산온라인식품대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입점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맞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신청기업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NS홈쇼핑 홈페이지, 기업마당(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상생누리 (동반성장 개방형 플랫폼) 등 공지를 통해 접수를 받았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와 QM(품질관리) 담당자별로 각각 1시간씩, ▲입점 프로세스 안내, TV홈쇼핑 채널의 활용방안 및 입점 전략, ▲품질보증(QM) 가이드와 상품군별 필수 구비서류 등이 강의됐다.

강의 이후에는 담당자별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중소기업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됐다.

김지년 NS홈쇼핑 동반성장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대형유통망 개척 및 판로시장 확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으로 입점 설명회를 진행했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언택트 소비의 확산 속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중국 절강성 온주시에 위치한 한 학교에서 개학식이 진행되었다. (사진=형지엘리트)
지난 1일 중국 절강성 온주시에 위치한 한 학교에서 개학식이 진행되었다. (사진=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중국 초·중·고 개학에 프리미엄 교복으로 20조 중국 시장 ‘정조준’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병오)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가 중국 전역 29개성의 초·중·고등학교 등교 개학에 발맞춰 현지 교복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상해엘리트는 올해 상반기 상해, 북경, 광둥 등 중점 지역의 직영점과 별도로 대리상을 동시에 운영하는 투트랙 전략 실시로 영업 역량 확장과 더불어, 중국 메신저 위쳇(wechat)의 온라인 마켓 플랫폼을 통한 B2C 판매 채널 강화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재 약 20조원의 규모로 추정되고 있는 중국 교복 시장은 상해엘리트를 포함한 이튼키즈, 챠오즈바이 등 메이저 브랜드와 약 4000여개의 지역별 소규모 교복 업체가 진출해 있는 상황이다. 상해엘리트는 진출 당시부터 프리미엄 교복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고, 관련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어 향후 실적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2016년 말 중국 패션그룹 빠오시니아오 그룹(报喜鸟集团, BAOXINIAO GROUP)의 계열사 보노(BONO)와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를 설립한 후 2017년 20억원, 2018년 41억원, 2019년 107억원의 매출 달성하는 등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아이셩 국제교육그룹과 약 34억원의 수주계약과 최근 하이량 교육그룹과의 약 11억원 등 중국 다수의 사립 및 국제학교와의 계약 체결로 8월 말 기준 연간 목표 매출액의 약 91%를 달성했으며 사업 4년차인 올해 흑자전환이 확실시되고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등교 개학에 맞춰 북경, 상해 등 중국 주요성의 성도를 넘어 2, 3선 주요 도시까지 수주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원가와 판관비 등의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도 더욱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해엘리트는 지난달 ‘2020 상해국제교복박람회’ 교복디자인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중국 시장에서 한국 대표 교복 브랜드의 파워를 입증했다고 한다. 또 10월에는 중국 패션을 대표하는 ‘상하이 패션위크’에 참가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디자인 교복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다논은 총 239억원을 투입해 3개의 신규 요거트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간 요거트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은 총 239억원을 투입해 3개의 신규 요거트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간 요거트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239억원 들여 요거트 생산라인 증설…무주 공장 생산능력 2배 확대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전북 무주 공장 증축으로 중장기 사업 규모를 키울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구축했다.

풀무원다논은 총 239억원을 투입해 3개의 신규 요거트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간 요거트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대지면적 11만9936㎡(3만6280평), 연면적 1만3078㎡(3956평) 규모의 풀무원다논 무주공장은 지난 2008년 세계 1위 요거트 전문기업 다논의 제품 제조 역량을 집약해 설립됐다. 

국내 요거트 공장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원유 전살균 설비, 유산균 투입기(MIF) 등 차별화된 공정과 설비가 갖춰져 있다. 국내 요거트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을 거듭해온 풀무원다논은 이번 무주공장 증축을 통해 3072㎡(929평)의 연면적을 추가로 확보하고 고속충진설비와 포장설비, 전처리설비 등을 증설하여 요거트 생산 능력을 기존의 2만8000톤에서 2.3배가 넘는 6만6800톤으로 확대했다.

이번 증축을 통해 풀무원다논은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 수요에 맞는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고,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이다. 또 무주군을 비롯 전북 동부권 지역의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무주공장 증축은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한 결과다.

국내 요거트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고 완숙기에 접어들어 성장이 더딘 편이지만, 풀무원다논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난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을 토대로 매년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실제로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국내 요거트 시장은 연평균성장률은 0.5%에 그친 반면 풀무원다논은 같은 기간 연평균 10.9% 높은 매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스테디셀러 `액티비아’의 `화이트’ 등이 앞에서 끌고 `아이러브요거트’의 `한끼오트’, `그릭’의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솔루션’의 `위솔루션’ 등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맛 출시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것이 성장 비결로 손꼽힌다. 또 최근에는 고단백 요거트 신제품 오이코스와 다양한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즐기는 요거톡을 선보이기도 했다.

정희련 풀무원다논 대표는 “풀무원다논 무주공장은 그동안 `액티비아’ 등 세계적 수준의 발효유 제품들을 생산해 오면서 풀무원다논이 국내 최대 규모의 요거트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전진 기지 역할을 해 왔다”면서 “이번 3개 라인 증설로 생산 능력이 2배 이상 늘어난 만큼 앞으로 더 새롭고 다양한 맛과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 요거트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지난 5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초(超)신선 상품인 ‘3일 돼지 고기’를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지난 5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초(超)신선 상품인 ‘3일 돼지 고기’를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도축 후 3일 만에 매장에 진열되는 초(超) 신선 상품인 ‘3일 돼지고기’ 전 점 운영

롯데마트가 지난 5월,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출시한 초(超)신선 상품인 ‘3일 돼지 고기’를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6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20%할인을 진행해 ‘3일 돼지고기 삼겹살/목살 (각 100g)’을 각 2880원에 판매한다.

‘3일 돼지’는 도축 이후 매장에 진열되기까지 약 7일정도 소요되는 일반적인 돼지고기와 달리, 직경매를 통해 도축 이후 3일 이내 매장에 진열된 돼지고기이다.

고객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출시 당시 7개점에서만 판매를 진행했지만 ‘3일 돼지고기’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했다고 판단, 전 점으로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

‘3일 돼지고기’는 1등급 이상의 암돼지만을 선별,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MAP 산소치환포장을 거쳐 도축 3일째 되는 날 매장에 진열되는 형태로 전 과정 콜드체인 환경을 유지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품이다.

MAP 산소치환포장이란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혼합 후 충전시키는 포장 방식이다.

윤지영 롯데마트 축산 팀장은 “ ‘3일 돼지고기’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초신선 상품을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큰맘할매순대국)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큰맘할매순대국)

◆bhc 큰맘할매순대국, 29일까지 인스타그램 오픈 기념 ‘오응내당’ 이벤트 진행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출시, 브랜드 이슈,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유머 등 각종 콘텐츠를 게시하며 2030 세대와 적극 소통하고자 지난 31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큰맘할매순대국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29일까지 퀴즈 및 당첨자 발표 콘텐츠가 평일 매일 새로 게시되는 ’오응내당(오늘 응모 내일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당첨자 발표는 퀴즈 이벤트 다음날 진행이 원칙이며 금요일 이벤트의 경우 차주 월요일에 이뤄진다.

참여 방법은 큰맘할매순대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어지는 큰맘할매순대국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친구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큰맘할매순대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댓글로 친구 5명을 소환하면 된다. 금요일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으로는 2만원 상당의 bhc치킨 쿠폰이 지급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툰(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웹툰) 작가 이십오일(25일)과의 협업 형태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작가 이십오일(25일)은 음식 관련 유머러스한 콘텐츠로 젊은 층에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어 인스타그램 팬층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전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홍보 채널이 아닌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할 만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 게재할 예정이다”면서 “고객들이 78년 전통의 큰맘할매순대국 스토리는 물론 각종 트렌드, 이슈 등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